REALTEK HD 오디오관리자 설치하는 방법

REALTEK HD 오디오관리자 설치하기

 

예전에는 사운드 카드를 별도로 구매해서 설치했지만 요즘은 메인보드의 부품으로 포함되어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아마도 리얼텍이라는 회사명을 한번쯤은 들어보셨을텐데요. 메인보드에 들어가는 사운드 칩셋의 점유율이 압도적으로 많은 회사입니다.

 

그래서 사운드 드라이버의 문제가 생기면 리얼텍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으면 대부분 해결이 되는데요.

 

다만, REALTEK HD 오디오관리자는 예외입니다. 오디오 관리자는 음향의 세부적인 설정을 조절하여 최적화해주는 도구로 각 제조사에서 별도로 제작해서 배포하고 있습니다.

 

만약 사운드 드라이버가 설치되었지만 REALTEK HD 오디오관리자 보이지 않는다면 메인보드 제조사에서 다운받아 설치하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컴퓨터의 메인보드 모델명을 확인하는 방법과 기가바이트를 예로 들어 관리자를 설치해 보겠습니다.

 

 

 

리얼텍 오디오 관리자 설치하기

 

▼ main 보드를 확인하게 위해 먼저 단축키 "윈도우키 +R"을 누른후 실행창에 "dxdiang"을 눌러주ㅔ요.

 

 

 

 

▼ 시스템 탭에서 조제업체 및 모델을 확인하면 되지만 간혹 아래처럼 모델명이 보이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다른 확인법을 참고해 주세요. (바로가기)

 

 

 

 

▼ 이제 메인보드 제조사 홈페이지로 이동해 이주세요. 아래는 ASUS 제조사를 예로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거의 비슷해요. 검색창에 찾은 모델명을 넣어주세요. 

 

 

 

 

▼ 찾은 모델 옆에 있는 서비스 지원을 눌러주세요. 

 

 

 

 

▼ 드라이버&툴 버턴을 눌러주세요.

 

 

 

 

▼ AUDIO 드라이버만 클릭하여 다운받아 주세요.

 

 

 

 

▼ 설치후 재부팅하면 아래와 같이 제어판에 관리자가 생성됩니다. 쉽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