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합치기가 정말 쉬운 포토스케이프X 사용법

포토스케이프X로 놀랍도록 간단하게 사진합치기

 

요즘 간단한 사진 보정이나 꾸미기를 할 때는 포토샵보다는 가볍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포토스케이프X을 더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포토스케이프X는 다양한 사진 관련 기능을 제공하는 올인원 사진 편집 도구입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초급자도 바로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사용법이 쉽습니다.

 

게다가 콜라주, 사진 이어붙이기 기능을 이용하면 사진합치기를 정말 쉽게 할 수 있는데요. 블로그 운영할 때 손이 많이 가는 작업 중에 하나가 사진합치기였는데 이젠 포토샵 없이도 몇 분 만에 뚝딱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아래는 포토스케이프X를 이용한 사진합치기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빠르고 간단하게 사진을 편집해 보세요.~

 

 

 

PhotoScapeX 설치 및 사용법

 

PhotoScapeX는 윈도우10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운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가능하며 유료버전도 있지만 굳이 전문가가 아닌이상 무료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좌측 하단에 있는 윈도우 검색창에 STORE를 검색하여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로 들어가 주세요.

 

 

 

 

▼ 상단 검색창에 "PhotoScapeX"을 검색해서 들어가 주세요. 

 

 

 

 

▼ 다운로드를 누르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간혹 서버가 느려질때가 있어서 오래걸릴 수도 있어여. 

 

 

 

 

 

▼ 프로그램이 시작되면 상단 "콜라주"을 눌러주세요.

 

 

 

 

▼ ①크기 및 간격을 조절한후 ②사진칸수를 정해주세요. ③에서는 콜라주의 모양을 선택하면 됩니다.  

 

 

 

 

▼ 좌측 폴더 선택창에서 사진을 선택후 우측으로 드래그하면 칸에 맞게 들어갑니다.

 

 

 

 

▼ 마지막으로 우측 하단에 저장을 누르면 PNG 파일로 저장이 되세요.~

 

 

 

 

▼ 대량의 사진을 쭉 나열할 때에는 이어붙이기 기능이 좋습니다. 상단 메뉴를 눌러주세요.

 

 

 

 

▼ 여러장의 사진을 한번에 선택후 우측으로 드래그해주세요.

 

 

 

 

▼ 한줄로 쭉 나열할 수 있지만 좀 짧게 3열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우측 바둑판을 눌러주세요.

 

 

 

 

▼ 열의 개수와 간격을 조절하면 보기좋게 사진을 배열할 수 있습니다. 쉽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