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강좌] 일반 이미지를 8비트 스타일의 픽셀 아트로 만들어 보자

 

 

 

픽셀 아트 포토샵 강좌  

 

오래된 비디오 게임을 보면 계단 처럼 층이 보일정도로 낮은 해상도에서 제작된걸 볼수 있습니다. 기술력의 한계로 지금 처럼 머리카락 한올까지 세밀하게 표현을 못했었는데요. 가끔 픽셀로 만들어진 케릭터나 이미지를 보면 촌스럽다기 보단 예전에 즐겼던 향수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오늘은 좀 특이한 포토샵 강좌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사진 또는 이미지를 낮은 해상도로 변경하여 픽셀이 계단 모양 처럼 보이게 만드는 기법인데요. 예전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컨셉 제작에 유용합니다. 매우 간단한 방법이라 초급자라도 쉽게 만드실수 있습니다.

내용출처

 

 

 

 

 

 

 

 

8-Bit Style Pixel Art

 

우선 픽셀화하기 좋은 인물 이미지를 준비해주세요. 저는 모나리자를 픽셀화 시켜보겠습니다.

 

 

 

 

 

 

 

어두운 부분을 조금 밝게 해야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컨트롤+L을 눌러 레벨에서 중간 톤 및 하이라이트를 밝게 만들어주세요.

 

 

 

 

 

레벨을 통해 좀 밝아진게 눈에 보이시나요? 너무 과하지 않을정도로 밝기를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예전엔 색상을 많이 넣지 못했지요. 픽셀 이미지 느낌이 나도록 "인덱스 색상"을 설정하여 색상수를 줄여 보겠습니다. Image > Mode > Indexed를 클릭후 수치를 아래와 같이 조절합니다. 이미지에 따라 약간 다른 결과가 나올수 있습니다.

 

 

 

 

 

 

 

컨트롤+알트+I를 눌러 이미지의 크기를 원래의 약 2% 수준으로 줄여줍니다.

 

 

 

 

 

 

 

 

 

이제 다시 이미지를 키워서 계단현상이 나오도록 만들어 보겠습니다.  컨트롤+알트+I를 눌러 설정값을 퍼센트로 변경하여 약 400프로로 크기를 늘려주세요.

 

 

 

 

 

짜잔.. 어떤가요. 원본사진이 픽셀화된게 눈에 보이시나요? 이미지에 따라 크기나 인덱스 색상수를 조정해야하지만 몇번해보시면 멋진 이미지를 만드실수 있을거에요.

 

 

 

 

 

 

 

 

 

<관련글>

2014/11/13 - 영화 포스터같이 화려한 텍스트 효과를 배울 수 있는 포토샵 강좌

2014/10/08 -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는 무료 벡터 자료 모음

2014/09/25 - 초급부터 고급까지 다양한 일러스트레이터 무료 강좌

2014/09/01 - 예술 작품 느낌 나는 포토샵 흑백사진 조명효과 만들기

2014/07/02 - [일러스트 강좌] 귀여운 앵그리버드 케릭터 만들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