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 시원하게 지워주는 파일 강제삭제 프로그램 언락커 소개

 

지워지지 않는 폴더, 파일 강제삭제 프로그램 언락커(Unlocker)

 

평소 게으른 성격탓에 컴퓨터 정리는 거의 안하는편인데요. 새해가 되었으니 큰 맘먹고 컴퓨터 정리를 시작했습니다. 불필요한 데이터, 중복 데이터, 파일 분류 등등 정리하는데 꽤 시간이 걸렸지만 여유로운 하드용량을 보고 뿌듯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유독 폴더 하나가 삭제가 안되더군요. 정확히 말하면 폴더속에 있는 파일 몇개가 삭제가 안되는건데요. 시스템 사용중인 파일일 수 있어서 컴퓨터를 재부팅해봤지만 지워지지 않았습니다.

 

저장할때 손상이 갔거나 시스템 손상을 입은 프로세스와 꼬여있을때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해결방법은 안전모드, DOS 삭제 등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언락커(Unlocker) 파일 강제삭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게 가장 간단하더군요.

 

오늘은 안지워지는 폴더, 파일을 속 시원하게 지워주는 파일 강제삭제 프로그램 언락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언락커는 파일 사용중이거나 공유하고 있는 등의 이유로 지워지지 않는 파일을 손쉽게 삭제해주는 도구입니다. 매우 가벼운 용량으로 사용하는데 전혀 부담감이 없으며 삭제뿐만 아니라 이동, 이름변경도 가능합니다.

 

아래 언락커 설치 및 사용법으로 파일 강제삭제에 성공해 보세요.~

 

 

 

 

 

언락커(Unlocker) 설치 및 사용법

 

언락커 프로그램의 설치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다만 설치 과정에서 불필요한 툴바가 설치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아래 설치방법을 참고하여 올바르게 언락커를 설치해 보세요.

언락커(Unlocker) 다운


 

 

▼ 설치를 시작합니다. "다음"을 눌러주세요.

 

 

 

 

 

▼ 라이센스 동의 단계입니다. "동의함"을 눌러주세요.

 

 

 

 

 

 

▼ Quick으로 설치하면 자동으로 툴바가 설치됩니다. Advanced에서 체크를 모두 해제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 업데이트 검사는 굳이 필요한 기능이 아니니 체크해제 해주시구요. 탐색기 확장 메뉴만 체크후 "설치"를 누릅니다.

 

 

 

 

 

▼ 설치가 모두 완료되면 "마침"을 눌러주세요.

 

 

 

 

 

▼ 삭제하려는 파일을 드래그하여 모두 선택해 줍니다. (폴더도 동일합니다.)

 

 

 

 

 

▼ 선택 파일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누르면 메뉴에 Unlocker가 보입니다. 클릭해 주세요.

 

 

 

 

 

▼ 언락커에서 드롭다운 메뉴를 보면 삭제, 이름변경, 이동이 있습니다. "삭제"를 선택합니다.

 

 

 

 

 

▼ 확인 버턴을 누르면 "이 개체가 삭제되었습니다." 성공 메시지가 나옵니다. ^^ 정말 쉽죠. 

 

 

 

 

 

 

<관련글>

2016/05/27 - 배드섹터 치료에 유용한 하드디스크검사 프로그램 5

2016/04/22 - 영구적으로 파일 완전 삭제해주는 프로그램 7종 소개

2016/02/04 - 포토샵 대용으로 유용한 온라인 사진 보정프로그램 소개

2016/02/03 - 윈도우 버전별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 완벽정리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