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가 필요없는 그래픽카드 온도측정 도구 2종 소개

 

무설치판 그래픽카드 온도측정 도구 2종

 

최근 야근을 밥 먹듯이 하다보니 컴퓨터도 힘들어서 과부하가 걸렸네요. 모니터 화면이 검게 변하다가 컴퓨터 전원이 그냥 꺼져버립니다. AS 기사님 말로는 그래픽카드 온도가 상승된 상태에서 오랫동안 작업을 해서 칩셋에 문제가 생겼다고 하는데요. 그래픽작업이나 3D 게임을 장시간하는 경우엔 각 장치의 온도를 측정해서 고장을 미연에 방지할 필요가 있을것 같습니다.

 

오늘은 설치가 필요없는 그래픽카드 온도측정 도구 2종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래픽카드 온도 뿐만아니라 하드웨어 전압, 온도, 팬속도를 센서를 통해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설치가 필요없어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 그래픽카드 온도측정 도구 2종으로 편리하게 모니터링 해보세요.~

 

 

 

 

HWMonitor 

 

무설치 버전은 링크페이지 중간쯤에 ZIP-ENGLISH 버턴을 누르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WMonitor

 

 

 

 

 

무설치 버전을 실행하면 각 하드웨어의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데요. 하단 보면 그래픽카드의 온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GPU-Z 

 

다운 받은후 실행파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3번째 "Not now"가 무설치 버전입니다. 선택해 주세요.

GPU-Z

 

 

 

 

 

온도측정은 두번째 탭 Sensors에서 볼 수 있는데요. 오래된 그래픽카드는 측정이 안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저도 안되네요. ㅜㅜ

 

 

 

 

 

 

<관련글>

2016/09/09 - 내컴퓨터에 꼭꼭 숨겨진 숨김폴더 찾기

2016/06/16 - 인터넷 사용기록을 남기지 않는 크롬 시크릿모드

2016/04/15 - 컴퓨터 정리할때 유용한 파일이름 일괄변경 방법 3가지

2016/02/19 - 간단하게 윈도우10 제품키 확인할 수 있는 도구 소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