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업데이트 실패시 대처할 수 있는 방법 소개

구글 크롬 업데이트 실패했을때 해결방법 5가지

 

작년 웹브라우저 점유율 1위가 익스플로러에서 크롬으로 바뀌었죠. 크롬은 속도도 빠르고 앱을 설치하여 다양한 기능을 확장할 수 있어서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인데요. 개인적으로도 익스플로러 보다는 크롬을 더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확장앱을 여러가지 설치해서 그런지 충돌로 인해 크롬 업데이트 실패로 인해 짜증날때가 한두번씩 생기곤 합니다.

 

오늘은 크롬 업데이트 실패시 해결방법 몇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업데이드 실패 오류 원인을 보면 더이상 지원하지 않는 OS를 사용하거나 악성코드, 프로그램 충돌, 업데이트 중단 등 여러가지 원인으로 발생됩니다.

 

아래 크롬 업데이트 실패 해결방법을 천천히 따라해 보시고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크롬 시스템 요구사항에 맞는지 확인

 

가장 먼저 확인해야할 사항은 자신의 운영체제 버전입니다. 크롬은 더이상 오래된 OS에 업데이트를 지원 하지 않습니다.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 으로 이동후 윈도우 버전을 확인해 보세요.

 

지원하지 않는 운영체계

윈도우 XP
Windows Vista
Mac OS X 10.6, 10.7 및 10.8

 

 

 

 

안되면 재부팅!!!

 

안되면 재부팅!!! 어찌보면 진리일 수 있는데요. 업데이트가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중지된 경우 재부팅으로 다시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해결될 수 있습니다..

 

 

 

 

크롬 정리도구로 문제점 해결

 

문제를 일으키는 앱이나 소프트웨어에 의해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크롬 정리도구를 사용하여 문제점을 파악해 보세요.

 

크롬정리도구 

 

 

 

 

 

삭제후 재설치

 

복잡하게 꼬여있는 상황에서는 크롬을 깨끗이 삭제하고 독립형 크롬을 설치하는게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크롬을 삭제후 크롬을 설치해 주세요.

 

구글크롬 설치 

 

 

 

 

 

명령프롬프트에서 오류 해결

 

크롬을 재설치를 했는데요. 오류가 있다면 아래 과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컴퓨터에서 Google 폴더를 찾아주세요. 보통 Program Files에 폴더가 있습니다. 폴더를 열어보면 Update 폴더가 있는데요. Shift+마우스 우클릭을 누른후 "여기서 명령창 열기"을 선택합니다. 

 

 

 

 

▼ 명령창에서 아래 명령어를 넣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업데이트를 다시 진행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GoogleUpdate.exe /regserver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