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프로그램으로 인한 APPCRASH 오류 해결 방법

간단한 설정으로 APPCRASH 오류 해결하는 방법


윈도우를 사용하다보면 한번쯤은 "○○○○○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라는 팝업창을 보게되죠. 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MS오피스, 어도비 계열의 프로그램에서 많이 발생되는데요. 이벤트 내용을 열어보면 APPCRASH라는 이벤트명이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APPCRASH 오류 원인은 대부분 프로그램들간의 충돌로 발생되서 원인을 찾기 쉽지 않습니다.


다만, 오피스 사용자라면 Microsoft Office IME 2007에 의한 충돌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Microsoft Office IME 2007는 오피스를 설치할때 같이 설치되는 프로그램으로 한글/영문의 자판을 관리하는 도구입니다. 이것이 잘못되면 appcrash 오류, 한글 또는 특수문자가 안써지는 오류가 발생됩니다.

 

오늘은 Microsoft Office로 인한 appcrash 오류 해결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문제가 되는 Microsoft Office IME 2007를 대체하고 삭제하는 과정입니다. 천천히 따라해 보시고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APPCRASH 오류 해결법

 

▼ 제어판에서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 아래에 "키보드 또는 기타 입력 방법 변경"을 클릭해 주세요.

 

 

 

 

▼ 키보드 및 언어에서 "키보드 변경"을 눌러주세요.

 

 

 

 

▼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 언어에서 "추가" 버턴을 클릭합니다.

 

 

 

 

▼ 입력 언어 추가에서 한국어를 찾은후 "Microsoft 입력기"을 체크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 기본 입력 언어을 누른후 Microsoft Office IME 2007 밑에 "한국어 Microsoft 입력기"를 선택후 "적용"을 해주세요.

 

 

 

 

▼ 이제 기본입력언어가 Microsoft 입력기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셨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