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편리한 엑셀 PDF 저장하는 방법 2가지

쉽고 간단하게 엑셀 PDF 저장 & 변환 방법

 

엑셀로 할 수 있는 일들은 정말 많죠. 함수로 문서 양식을 만들어 업무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시각화할 수 있는 차트, 피벗 테이블로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분석, 메크로/VBA로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 처리 등등 엑셀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은 무궁무진합니다.

 

그런데 엑셀를 사용안한다면 이런게 다 필요없죠. 해외에 나가보니 생각보다 엑셀을 사용안하는 회사가 의외로 많더군요. 그러다보니 파일을 열지도 못하서 내용 확인조차 어려운 경우가 종종 생기곤 합니다.

 

이럴때는 엑셀 PDF저장을 사용하면 엑셀이 없더라도 PDF 열기로 문서 내용이 확인 가능합니다.

 

오늘은 쉽고 간단한 엑셀 PDF저장 방법 2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엑셀 프로그램내에서 PDF로 저장하는 방법과 엑셀이 없더라도 파일변환으로 PDF로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엑셀 PDF저장 방법으로 문제를 쉽게 해결해 보세요.~

 

 

 

엑셀파일 PDF로 변환하기

 

▼ 먼저 엑셀로 문서을 불러와서 좌측 상단 메뉴 버턴을 눌러주세요.

 

 

 

 

▼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에서 "PDF 또는 XPS"을 선택해 주세요.

 

 

 

▼ 파일이름을 입력하고 저장하면 pdf로 저장됩니다.

 

 

 

그런데 항상 엑셀이 있는건 아니죠. 엑셀이 없을때 웹상에서 엑셀파일을 pdf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SMALLPDF 사이트로 이동후 "엑셀 PDF 변환 버턴을 눌러주세요. 

 

 

 

 

▼ 녹색 박스안에 엑셀파일을 드래그하고 변환버턴을 눌러주세요. 

 

 

 

 

▼ 변환이 완료되면 하단 "지금 파일 다운로드"을 누르면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