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찮은 AhnLab Safe Transaction 창이 안뜨게 하는 방법

AhnLab Safe Transaction 기능 최소화 하는 방법

 

은행 사이트에서 인터넷 뱅킹을 하려면 보안 프로그램을 필수로 설치해야 하죠. AhnLab Safe Transaction은 키보드 보안, 백신/방화벽, 피싱/파밍 방지 등등 종합적인 보안 관련 기능을 제공하여 안전하게 개인정보를 지켜주는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조금 과한면도 없지않아 있습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의 기본설정을 살펴보면 컴퓨터 부팅시 자동 시작되고 유해 사이트 차단, 위협 행위 차단, HOST 파일 보호 등이 활성화되어 끊임없이 경고/차단창에 시달리게 됩니다.


차라리 은행사이트를 자주 이용하지 않는다면 보안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필요할때마다 설치하는게 좋은데요. 상황이 안된다면 보안 프로그램의 기능을 최소화하여 해당사이트 사용시만 작동하고 각종 차단창이 안뜨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AhnLab Safe Transaction 창이 안뜨게 하는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설정을 변경해 보세요.

 

 

 

 

 

세이프 트랜스액션 기능 최소화하기

 

▼ 먼저 우측하단 트레이에 있는 안랩 아이콘에 우측 마우스를 클릭후 "유해 사이트 차단", "위협 행위 차단", "HOST 파일 보호"를 체크해제해 주세요.

 

 

 

 

▼ 메뉴에서 "환경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 환경설정에서 "알림설정"을 클릭후 알림을 모두 체크해제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 보호 모드 설정에서 "원격 접속 차단" 체크해제, 시작유형을 "자동 시작 안 함(보호사이트 종료시 자동종료) 선택하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