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디스페이스8로 가상 CD 드라이브 만들기

시디스페이스8로 가상CD 드라이브 생성하기

 

윈도우8 이상 부터는 ISO 파일로 저장해 놓은 OS, 설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등을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기본 기능만으로 ISO 파일을 열 수 있죠. 하지만 윈도우7 이하 버전은 가상 CD 드라이브를 생성해주는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해야만 가능합니다.

 

가상 CD 드라이브를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은 여러종류가 있는데요. 그중에 시디스페이스8은 원래 유료로 배포되었다가 2014년에 국내외 사용자 모두에게 무료로 전환되어 다양한 기능을 마음되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입니다.특히 시디스페이스8은 이미지 파일을 실제 물리 드라이브인 것처럼 쓸 수 있는 드라이브를 최대 24개까지 생성할 수 있어서 활용범위가 뛰어난데요.

 

아래는 시디스페이스8 설치 및 사용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가상 CD 드라이브를 만들어 보세요.~

 

 

 

CDSpace8 설치 및 사용법

 

▼ 먼저 자료실에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은후 설치가 시작되면 언어롤 "KOREAN"으로 변경해 주세요.

(자료실 바로가기)

 

 

 

 

 

▼ 라이센스 계약이 나오면 동의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 설치 폴더 선택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 설치을 누르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 가상 드라이브를 추가하려면 상단 왼쪽 "장치추가"을 누르면 최대 24개 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 가상 드라이브 선택후 "삽입"을 누른후 ISO 이미지를 선택해 주세요.

 

 

 

 

▼ 그러면 자동 실행파일이 있으면 아래와 같이 자동실행이 됩니다. 아니라면 해당 드라이브를 열어보면 데이터가 보이실꺼에요.

 

 

 

 

▼ 이미지를 꺼내려면 드라이브 선택후 "꺼내기"을 누르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