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도 높은 엑셀 드롭다운 메뉴 만들기

간단하게 엑셀 드롭다운 메뉴 생성하는 방법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매번 비슷한 유형의 데이터를 입력해야할 경우가 생기죠. 예를들면 신규주문, 주문확인, 배송중, 배송완료와 같이 진행과정이 일정한 유형들은 상황에 따라 4가지중 하나만 입력을 해야합니다. 이럴때는 주 메뉴를 선택해서 하위 메뉴들을 나란히 배열하는 방식인 엑셀 드롭다운 기능을 사용하면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엑셀 드롭다운은 마치 두루마리처럼 숨겨있는 메뉴를 밑으로 펼치는 듯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드롭다운된 메뉴 내의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그 항목이 선택할 수 있어서 타이핑 없이 빠르게 문서 작성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엑셀 드롭다운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Drop-down List in Excel

 

▼ 목록을 만들 셀을 선택해 주세요.

 

 

 

 

▼ 상단 메뉴중 "데이터"에서 데이터 유효성 검사를 눌러주세요.

 

 

 

 

▼ 데이터 유효성창에서 "설정" 메뉴중 "목록"을 선택해 주세요.

 

 

 

▼ 원본에 목록에 들어갈 내용을 쉼표를 구분으로 입력해 주세요. (예: 신규주문, 주문확인)

 

 

 

 

▼ 처음 목록이 생성되면 빈칸으로 보여집니다. 맨앞에 보여질 목록을 선택해 주세요.

 

 

 

 

 

▼ 셀 오른쪽 끝을 잡고 쭉 내리면 드롭다운 메뉴가 복사됩니다.

 

 

 

 

▼ 어떤가죠. 만들기 쉽죠.~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