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소리 녹음 프로그램 곰녹음기 다운 및 사용법

간편한 컴퓨터 소리 녹음 프로그램 곰녹음기 소개

가끔 컴퓨터 소리 녹음이 필요한 경우가 생기곤 하죠. 게임, 강좌, 동영상 음원 등등 컴퓨터에서 발생되는 특정 소리를 MP3 또는 WAV 확장자로 녹음을 하게 되는데요. 가장 쉬운 방법은 핸드폰을 스피커에 대고 녹음을 하면 되지만 주변 잡음이 그대로 섞여있어서 깨끗한 음질을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이럴때는 컴퓨터 소리 녹음 프로그램중에 추천드리는 곰녹음기를 사용하면 깔끔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곰녹음기는 사운드카드에서 스테레오 믹스를 지원하지 않아도 녹음이 가능한 WASAPI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특별한 설정 없이도 설치후 바로 원하는 소리를 저장할 수 있는데요. 최대 장점은 녹음된 파일을 간단하게 편집할 수 있는 도구를 사용할 수 있어서 불필요한 부분을 자르기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아래 간편한 컴퓨터 소리 녹음 프로그램 곰녹음기로 소리를 저장해 보세요.~

 

 

곰녹음기 설치 및 사용법

 

▼ 먼저 프로그램을 다운 받은후 설치를 시작해 주세요. (자료실 바로가기)

 

▼ 이용약관 동의함을 눌러주세요. 

 

 

▼ 여기 광고가 숨어 있습니다. 단축아이콘 생성만 체크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 위치 선택후 "설치"을 누르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매우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느낄 수 있습니다. 먼저 좌측 상단에 소리 버턴을 누르면 pc사운드를 녹화할지 마이크를 녹하할지를 정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소리를 녹음해 보겠습니다. 소리가 나오면 가운데 녹음 버턴을 눌러주세요.

 

 

▼ 녹음 완료후 스톱 버턴을 누르면 저장하기 창이 나옵니다. 이름 입력후 저장을 눌러주세요. 

 

▼ 녹음 파일을 편집하려면 오른쪽 파일 아래에 "가위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 자르기, 음량조절, 페이드인/아웃 등 간단한 편집이 가능합니다.

 

 

▼ 우측 맨 마지막 아이콘을 누르면 저장 폴더로 바로 이동됩니다. 쉽죠.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