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도 쉽게 따라하는 포토샵 GIF 만들기

연속 촬영된 사진으로 포토샵 GIF 만들기

 

애니메이션 GIF는 여러개의 사진이나 이미지를 하나의 프레임으로 묶어 짧은 애니메이션 효과를 낼 수 있는 형식이죠. 보통 웹에서 움짤을 만들때 많이 사용되는 방식인데요. 완벽한 인터넷 예술형태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트위터, 텀블러, 페이스북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에서 하루에도 수천껀의 파일들이 공유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포토샵 GIF 만들기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에서는 연속 촬영된 사진들을 반복 재생되는 GIF로 변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기법을 사용하면 짧은 영상 파일도 포토샵 GIF 만들기가 가능한데요.

 

아래 포토샵 GIF 만들기 강좌로 재밋는 움짤을 만들어 보세요.~

 

 

 

How to Create an Animated GIF in Photoshop (CS5버전)

 

▼ 먼저 움짤에 들어갈 사진을 불러와 보겠습니다. 여러장의 사진을 한번에 불러올때는 스크립트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File > Scripts > Load Files into Stack을 눌러주세요.

 

 

 

 

▼ Browse을 눌러서 사진들을 불러온후 "OK"버턴을 눌러주세요.

 

 

 

 

 

▼ 아래와 같이 개별 레이어로 사진이 불러와졌다면 성공입니다.

 

 

 

 

▼ Window > Animation을 눌러서 애니메이션 툴을 열어주세요.

 

 

 

 

 

▼ 애니메이션툴 우측 메뉴을 누른후 "Make Frames From Layers"을 눌러주세요.

 

 

 

 

▼ 그러면 레이어있는 사진들이 애니메이션 프레임으로 등록됩니다. 프레임을 모두 선택후 우측 마우스를 클릭하면 프레임별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너무 느리면 재미없으니 0.2초로 해보겠습니다. 

 

 

 

 

▼ 좌측하단에 Forever는 계속 재생한다는 뜻입니다. 설정으로 한번만 또는 3번 재생후 멈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완성되었다면 재생버턴을 눌러서 확인해보고 마음에 안드는 프레임은 선택후 삭제해 주세요.

 

 

 

 

▼ Ctrl + Alt  + Shift + S을 누르면 웹용 저장창이 나옵니다.  gif로 설정후  "SAVE"을 눌러주세요.

 

 

 

 

▼ ^^ 삼각대를 안써서 화면이 흔들리네요. 재밋는 사진들 많이 만들어 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