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RUNTIME BROKER 사용 중지하는 방법

폭주하는 RUNTIME BROKER 사용 중지하는 방법

컴퓨터를 쓰다 보면 좀 느려질 때가 있지만 갑작스럽게 느려지는 경우엔 뭔가 문제가 발생한 거죠. 이런 경우 작업관리자에서 프로세스를 살펴보면 과도하게 리소스를 사용하는 원흉을 찾을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RUNTIME BROKER는 악성코드는 아니지만, 간혹 비정상적으로 메모리를 차지할 때가 있습니다.

런타임 브로커는 응용프로그램에 대한 사용 권한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윈도우 프로세스입니다. 일반적으로 아주 적은 메모리를 사용하지만 15% 이상의 메모리를 점유할 경우 프로그램에 문제가 있거나 악성코드에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이럴 때는 RUNTIME BROKER을 사용 중지시키고 백신 검사를 추천해 드립니다.

아래는 RUNTIME BROKER를 사용 중지시키는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런타임 브로커 사용 중지시키는 2가지 방법

 

윈도우10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0이하 버전은 아래 내용을 참조해 주세요.

▼ 윈도우 버턴을 누른후 좌측 하단에 있는 설정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 설정에서 "시스템"을 클릭해 주세요.

 

 

▼ 알림 및 작업에서 "Windows에 대한 팁 표시"을 꺼주세요.

 

 

▼ 그래도 해결이 안되거나 윈도우10 이하 버전 분들은 단축키 "윈도우키+R"을 누른후 "regedit"을 입력해 주세요.

 

 

▼ 아래 폴더를 찾은후 Start을 더블 클릭해서 값 데이터에 "4"를 입력해 주면 사용중지가 됩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TimeBrokerSvc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