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널스쿨로 전 세계 실시간 미세먼지 지도 보는 방법

미세먼지 지도 서비스 어스널스쿨 사용법

 

요즘 미세먼지로 맑은 공기 마시기 정말 어렵죠. 역대 최장기간 발생한 고농도 미세먼지 탓에 야외 활동은커녕 집안 공기청정기 색만 봐도 숨이 턱턱 막히는 느낌입니다. 앱을 사용해서 매일 수치를 확인하고 있지만, 미세먼지가 어디서 오는지 다른 나라는 어떤지 궁금할 때가 있으시죠? 이럴 땐 어스널스쿨을 사용하면 미국 위성을 통해 실시간 미세먼지 지도로 전 세계 모든 지역의 대기질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실시간 미세먼지 지도 서비스 어스널스쿨의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알기 쉽게 지도로 현재 상태를 파악해 보세요.

 

 

 

Earth nullschool 보는 법

 

Earth nullschool은 미국 인공위성의 정보를 토대로 미세먼지 외에도 바람의 방향, 해류속도, 화학물질, 천문, 해양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웹서비스입니다. (바로가기)

 

 

▼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마우스 왼쪽버턴을 누른 상태에서는 위치를 이동시킬 수 있고 마우스 스크롤로 확대 및 축소할 수 있습니다.

 

 

 

 

▼ 원하는 위치로 이동후 지역을 마우스로 클릭해 주세요.

 

 

 

 

▼ 좌측 하단에 있는 "earth"을 클릭후 "한국어"을 눌러주세요.

 

 

 

 

▼ 이제 모드에서 ①번 미세먼지를 누르고 아래 ②번 PM2.5(초미세먼지) PM10(미세먼지)을 누르면 지도에 색상이 변경되고 상단 ③번에 수치가 표기됩니다.

 

 

 

 

▼ 미세먼지 기준이 틀려서 (한국100㎍/m³ / WHO 50㎍/m³) 우리나라 예보보다 더 강하게 색상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