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dboxie를 이용해서 카카오톡 PC버전 2개 실행하기

Sandboxie 프로그램으로 카카오톡 PC버전 2개 실행하는 방법

 

요즘 카톡을 이용하여 온라인 업무를 보시는 분 많으시죠. 저도 개인용으로 사용하는 계정과 사무용으로 사용하는 계정 두 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통 업무용은 PC버전을 설치해서 컴퓨터에서 업무를 보실 텐데요. 카톡은 컴퓨터 한 대에 두 개의 계정을 로그인할 수 없어서 좀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Sandboxie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Sandboxie는 별도의 가상 환경에서 프로그램을 새롭게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카카오톡 PC버전 2개를 동시에 실행할 수 있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는 Sandboxie을 이용한 카카오톡 PC버전 2개 실행하는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샌드박스 프로그램 다운 및 사용방법

 

샌드박스는 격리 기술을 사용하여 기본 운영체제에서 프로그램을 분리하여 의심스러운 프로그램을 테스트할 때 많이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먼저 공식홈페이지에서 "Download from this site"을 클릭하여 다운받아 주세요. (바로가기)

 

 

 

 

▼ 설치가 시작되면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해 주세요.

 

 

 

▼ 설치는 간단합니다. 계속 다음을 눌러서 설치해 주세요.

 

 

 

▼ 프로그램 호환성이 나오면 그냥 "확인"을 눌러 주세요.

 

 

 

▼ 튜터리얼이 나오면 "닫기"을 눌러 주세요. 굳이 보실 필요는 없습니다.

 

 

 

▼ 사용방법은 바탕화면에 있는 카카오톡 바로가기에 마우스 우클릭 후 "샌드박스로 실행"을 클릭해 주세요. 

 

 

 

▼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위한 샌드박스 선택화면이 나오면 Defaut Box 선택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 컨트롤창에서 kakaotalk.exe.을 더블 클릭해 주세요.

 

 

 

▼ 이제 기존 로그인된 상태에서 새로운 계정으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