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웹캠 켜기 간단하게 설정하는 방법

노트북 웹캠 켜기 설정 방법 소개

 

이번 포스팅은 노트북 웹캠 켜기 설정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웹캠은 웹과 카메라의 합성어로 컴퓨터와 연결하여 화상 데이터를 전송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카메라를 말합니다. 예전에는 컴포지트 단자로 연결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현재는 노트북에 기본 장착되었거나 USB를 통해 쉽고 간단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바이러스19로 인해 원격근무와 온라인 학습이 대세가 되면서 웹캠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고 있는데요.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다면 기본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로 웹캠을 구매할 필요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노트북에 있는 카메라를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잘 모르실 수 있는데요. 먼저 간단한 설정을 통해 카메라를 활성화하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노트북 웹캠 켜기 설정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노트북 웹캠 설정 방법

▼ 윈도우 검색창에 "카메라"로 검색하여 "카메라 앱"을 실행시켜 주세요.



▼ 만약 카메라 앱을 실행시켰는데 아래와 같은 문구가 나온다면 설정을 통해 카메라를 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 윈도우 시작메뉴 좌측에서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 좌측 메뉴에서 "카메라"를 찾은 후 "변경"을 클릭하여 카메라 액세스를 허용해 주세요.



▼ 그리고 키보드에서 "FN키 + F6키"를 눌러서 카메라를 켜주세요. 노트북에 따라 F6키가 아닐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참조하여 웹캠 모양의 아이콘이 그려진 키를 찾아 주세요.



▼ 이제 다시 카메라 앱을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