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웨일 화상회의 무료 사용하기

네이버웨일 화상회의 소개

이번 포스팅은 네이버웨일 화상회의 설치 및 사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재택근무하는 분들 많으시죠. 재택근무를 하려면 원거리 업무 효율 증대를 위해 비대면 화상회의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는데요. 다양한 화상회의 솔루션이 있지만 최근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화상회의 서비스가 인기입니다. 세계 최초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브라우저에서 실행할 수 있어서 간편하고 사용 시간에 따라 요금을 부과하는 다른 서비스에 비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서 부담이 없어요. 이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웹 브라우저 웨일 설치 후 툴바에서 바로 화상 회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ID, 비번 공유로 최대 500명까지 동시 참여가 가능해요. 아직 초창기라 유료 서비스에 비해 미흡한 부분도 있지만 앞으로 추가될 기능들로 기대가 되는 시스템입니다.

아래는 네이버웨일 화상회의 설치 및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네이버웨일 화상회의

 

웨일온 간단 사용법

▼ 먼저 홈페이지에서 "웨일 다운로드"을 클릭해서 다운받아 주세요. (바로가기)

 

 

▼ 설치가 시작되면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및 설치"을 클릭해 주세요.

 

 

▼ 웨일 설치 후 우측 상단 "캠코더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 로그인 후 "회의 시작"을 클릭해 주세요.

 

 

▼ 회의명 입력 후 "시작"을 클릭해 주세요. 전용회의실과 대기실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참가자명 입력 후 "회의 입장"을 클릭해 주세요.

 

 

▼ 다른 참가자를 초대하기 위해 "회의 정보 복사"을 클릭해 주세요. 회의 정보를 확인하려면 좌측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하면 보입니다.

 

 

▼ 다른 참가자는 회의 입장에서 "ID", "비밀번호 6자리 숫자"을 입력하면 참가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