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은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요즘 스마트폰 간편 결제 이후로 지급을 들고 다니는 경우가 점점 줄고 있죠. 그런데 결제는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지만 신분 확인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으로 해야 해서 불편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제는 이러한 불편도 깨끗이 사라지게 되었는데요. 7월 28일부터 신분증을 대체할 수 있는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플라스틱 신분증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는 시대가 온 거죠. 모바일 신분증은 도로교통법에 따라 개인 스마트폰에 발급하는 운전면허증으로 현행 플라스틱 면허증과 같은 법적 효력을 지닙니다. 공공기관, 금융기관, 렌터카 등 현행 운전면허증이 사용되는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급받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모바일 앱을 다운받아 설치 후 IC 면허증으로 발급받는 방법과 운전면허시험장에 방문해 QR코드로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운전면허시험장 방문 방법은 스마트폰을 교체하면 다시 재방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왕 만들거면 IC 면허증으로 발급해서 계속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아래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1. 앱 설치 후 필수 권한을 허용해 주세요.

(모바일 신분증 앱 설치 바로가기)

 

 

2.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본인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3. 사용햘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해 주세요.

 

 

4. 면허증 발급 방법 중에 IC 신청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5.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실명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6. 간편인증, 공동인증, 휴대폰 인증 등 인증 방법을 선택해 주세요.

 

 

7. 참고로 간편인증은 네이버, 카카오톡, 패스, 페이코 등 다양한 인증 방법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8. 이용약관 동의 후 면허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9. 면허증종류, 언어구분, 시험장/경찰서 선택, 날짜 선택을 입력해 주세요.

 

 

10. SMS, 이메일 알림 신청 후 결제를 진행하면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지정한 날짜에 신분증을 찾고 앱에 등록하면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