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시세 조회 실시간 확인하기


이번 포스팅은 농산물 시세 조회 방법을 알아볼게요. 요즘 농산물 가격이 들썩이고 있죠. 여름 폭염, 가뭄, 폭우 영향으로 작황이 부진한데다 햇상품 출하가 예년 대비 줄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태풍까지 휩쓸고 지나가면서 농산물값 비상이 걸렸는데요. 김장철을 앞두고 배추가 한 포기에 1만원 가까이 치솟았다고 해요. 배추 가격이 이처럼 급등한 것은 기상악화로 강원도 등 고랭지 배추의 작황에 큰 타격을 입은 상황에서 포장김치의 수요가 폭증하여 품귀 현상을 빚고 있습니다. 김치가 "금치"가 된 상황에서 일찌감치 김장을 포기하는 분들도 많다고 해요. 

 

이런 상황에서 현명하게 농산물을 구매하려면 시세 조회를 이용하셔서 소비자에게 유통되기까지의 농산물 시세를 확인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실시간 가격, 기관조사 가격, 해외 농산물 가격까지 한 번에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농산물 시세 조회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농산물 시세 조회

 

 

농산물 시세 조회 방법

1. 농사로 홈페이지 자주찾는 서비스에서 "농산물 가격"을 클릭해 주세요.

(농사로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실시간 가격에서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 도매시장을 선택해 주세요.

 

 

3. 검색 결과에서 경매시간, 품목, 규격, 경매가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4. 기관조사가격은 1일, 7일, 10일, 15일 단위로 가격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부류, 품목, 품종을 선택해 주세요.

 

 

5. 그러면 결과에서 등급별 평균가, 최고가, 최저가 및 전년동일평균가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6. 해외농산물 가격은 수입된 농산물의 유통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류, 품목, 품종을 선택해 주세요.

 

 

7. 그러면 등급별 가격 및 전년동일 평균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