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사진이라도 쉽게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포토샵 간단 TIP

 

 

 

 

 

 

빠른 색상 교체을 위한 포토샵  COLOR REPLACEMENT TOOL 소개

 

 

오늘은 사진 보정중 특정 색상만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좌라고 하기엔 내용이 짧을것 같아서 TIP으로 표기했는데요. 그만큼 쉽고 간편하게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보통 포토샵을 이용하여 색상을 변경할때는 펜툴이나 마술봉을 이용하여 범위선택후 색상을 변경하는데요. 이방법은 정교하게 색상을 변경할순 있지만 오늘 예제파일 처럼 중간중간 다른 색상이 껴들어가 있으면 작업시간이 너무 오래걸립니다. 이처럼 복잡한 오브젝트의 색상을 변경할땐 포토샵 툴중 COLOR REPLACEMENT TOOL을 이용하면 슥슥 문질러주기만 해도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할 수있습니다.

 

그럼 COLOR REPLACEMENT TOOL에 대해 알아볼까요.

 

 

 

 

포토샵 COLOR REPLACEMENT TOOL

 

COLOR REPLACEMENT TOOL는 브러쉬 툴중에 하나입니다. 브러쉬툴을 누르고 있으면 여러가지 옵션이 나오는데요. 3번째 COLOR REPLACEMENT TOOL을 선택해주세요.

 

 

 

 

 

 

 

COLOR REPLACEMENT TOOL을 선택후 상단 옵션을 보시면 붓크기, 모드선택, 범위지정등 툴 옵션이 보이실꺼에요.

 

 

 

 

이중에 가장 중요한 옵션은 Continuous, Once, Background Swatch  3가지입니다.

 

 

 

첫번째 스포이드가 두개 보이는 아이콘은 Continuous라고 합니다. 이 기능은 특정 경계선 없이 전경색으로 색상을 변경해주는 기능입니다. 아래 사진처럼 오렌지색 신발만 칠해지는게 아니라 옆에 옐로우 신발까지 문지르면 칠해집니다.

 

Continuous는 광범위한 색상 변경이 필요할때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두번째 타켓에 스포이드가 보이는 아이콘은 Once입니다. 처음 클릭한 색상과 비슷한 색상만을 전경색으로 변경해주는 기능입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옐로우 신발에서 옐로우 부분을 클릭후 문지르면 다른색상은 변경이 안되고 옐로우만 모두 전경색으로 변경이 됩니다.

 

 

 

 

 

3번째 사각형 두개에 스포이드가 보이는 아이콘은 Background Swatch 입니다.

Background Swatch는 후경색의 색상만 전경색으로 변경해주는 기능입니다.

 

스포이드로 변경할 색상을 후경색이 넣어준후 붓으로 문질러주면 그 색상만 전경색으로 변경이됩니다.

 

 

 

후경색으로 오렌지색상을 선택후 전경색 블루색상으로 칠한 이미지입니다.

 

 

 

Background Swatch는 정교하게 색상을 선택하여 변경할수 있는 좋은 기능이지만 사진과 같이 같은 오렌지색상이라도 채도가 틀리다보니 제대로 블루색상으로 칠해지지 않습니다.

 

동일 채도일 경우에 사용하면 편리하게 색상변경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