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트래픽을 감소시키는 웹사이트 디자인 실수 7가지

 

 

 

 

 

 

 

 

 

구글 트래픽을 감소시키는 웹사이트 실수 7가지 소개

 

 

 

보통 구글 트래픽에 대해 이야기할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말은 SEO 또는 검색엔진 최적화일 것입니다. 키워드와 컨텐츠는 구글에서 얻을수 있는 트래픽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잘못된 웹사이트 디자인 또는 컨텐츠로 인해 구글 트래픽 극대화의 기회를 놓치는 실수 7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대로 구조화되어 있는 디자인과 컨텐츠을 만들수 있다면 검색엔진 최적화에 많은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흔이 실수하는 7가지의 잘못된 경우입니다. 보다 많은 구글 방문자 유입을 위해 해당되는 경우가 있다면 수정해보세요.

 

 

 

 

 

 

 

 

실수1 : 과도한 플래시 사용

 

플래시을 이용하면 역동적이고 화려한 홈페이지를 제작할수 있지만 단순히 이미지를 사용한 페이지에 비해 너무 무겁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로딩속도는 구글 검색순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중에 하나입니다. 플래시를 배제하는게 가장 좋긴하지만 사이트 컨셉상 꼭 필요하다만 너무 과용하지 말고 로딩속도를 향상시킬수 있도록 용량 또는 효과를 줄여야 합니다. 이러한 작은 노력이 트래픽을 증가시킬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 드립니다.

 

 

 

 

 

 

 

 

 

실수2 : 이미지를 통한 트래픽 포기

 

웹사이트의 트래픽은 키워드 검색 뿐만 아니라 이미지를 통해 트래픽을 증가시킬수 있습니다. 이미지 타이틀에 단순히 PICTURE1로 적기보다는 음식이름, 인테리어, 제품이름 등 구체적인 키워드를 사용하면 검색유입의 증가, 블로그 지수 향상, 더 많은 유효방문자 증가 등 구글에서의 트래픽 증가를 볼수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Alt태그를 넣을수 있는 방법은 이미지를 클릭후 오른쪽 대체텍스트에 넣으면 Alt태그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실수3 : 너무 많은 사이드 바 링크

 

검색최적화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중 하나는 PageRank 또는 PR입니다. PR은 다른 사이트나 블로그에서 내 사이트로 유입되는 링크의 개수와 중요도를 환산한것을 말합니다. 블로그의 추천 개념과 비슷한데요. 사이드바에 너무 많은 링크가 있다면 강력한 트래픽을 얻을 중요한 페이지에 대해 효과적으로 홍보를 할수 없습니다. 가급적 사이드바 링크부분을 어지럽지 않도록 잘 정돈하고 불필요한 링크는 삭제하는게 도움이 됩니다.

 

 

 

 

 

 

 

 

 

실수4 : 너무 적은 텍스트

 

구글은 웹사이트에 충분한 텍스트를 포함되어 있는 않는 경우 구글에서 얻을수 있는 트래픽의 기회가 줄어듭니다. 특히 포트폴리오 또는 워드 프레스 테마 같이 사진이 너무 초첨을 맞추고 텍스트가 없는 경우 좋은 검색지수를 얻을수 없습니다. 되도록 사진 한장을 넣더라도 부연설명 또는 스토리를 만들어 검색에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 보세요.

 

 

 

 

 

 

 

 

실수5 : 독립된 페이지

 

다른 페이지와 연결되지 않는 독립된 페이지 또는 폐쇄된 페이지는 구글 크롤링이 오류의 주범입니다. 크롤링 오류가 많을 경우 검색스코어에 악영향을 주는데요. 되도록 자동으로 생성된 페이지가 있다면 메인페이지와 연결하거나 삭제를 해줘야 합니다.
 

 

 

 

 

 

 

 

 

 

 

 

실수6 : 잘못된 키워드 활용

 

검색엔진 최적화는 웹사이트에 적절한 키워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것입니다. 키워드에 따라 검색유입이 확연히 틀려지는데요. 주의해야할 점은 경쟁이 심한 키워드를 선정하면 오히려 유입이 적어질수도 있습니다. 되도록 충분한 검색량이 있으면서도 경쟁이 적은 키워드를 선정하면 더 많은 트래픽을 얻을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레스토랑 사이트를 만들 경우 경쟁이 많은 "레스토랑"을 키워드로 사용할게 아니라 "인천 레스토랑"과 같이 구체적이고 경쟁이 좀 덜한 키워드를 사용하면 더 많은 방문자를 증가시킬수 있습니다.

 

 

 

 

 

 

 

 

 

실수7 : 비디오 또는 사운드 자동재생

 

지금은 1990대가 아닙니다. 더이상 방문자가 비디오 또는 오디오에 반응을 보이지 않는데요. 특히 자동으로 재생되는 비디오 또는 오디오는 웹사이트에 집중을 방해하고 로딩속도를 저하 시킬수 있습니다. 정보가 필요한 사람만 볼수 있도록 자동 재생은 않하는게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6)

  • 2013.07.17 19:08 신고

    잘 읽었습니다^^

  • 2013.07.22 02:52 신고

    잘보고갑니다^^

  • 2014.03.30 03:03 신고

    저도 이미지에 텍스트를 넣으면 그 이미지를 타고 유입이 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떤분들은 키워드를 이미지에 넣으면 안좋다는 분도 있더라구요~

    어떤것이 맞는지는 모르겠네요...휴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2014.03.31 09:19 신고

      흠.. 아마 파일명에 키워드를 넣는거는 문제가 되어도 alt 태그를 이용하여 검색유입은 괜찬은걸로 알고있습니다. 저도 귀찬아서 잘 사용하지는 않지만 주변분들은 조금 도움된다고 하더라구요. ^^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