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만해도 웃음이 절로 나오는 어설픈 합성사진 모음

 

최악의 사진 합성 실패 사례 모음

 

 

어도비 포토샵은 원본사진에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하여 좀더 나은 사진으로 만들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때론 부주의로 인해 효과를 과하게 주거나 마무리를 잘못해서 인쇄를 하는경우가 있는데요. 사진 합성중에 중대한 실수가 있는 인쇄물은 독자들로 하여금 당혹감 또는 웃음을 짓게 만듭니다.

 

오늘은 디자이너의 실수 만들어진 말도안되는 합성사진 또는 과도한 표현으로 실패한 사진들을 모아봤습니다. 자료들을 모으다 보니 생각보다 많은 사례들이 발견되었는데요. 디자이너 입장에선 결코 잊을수 없는 실수이지만 보는사람에겐 웃게 만드는 사진이네요.

 

디자이너라면 동일한 실수를 하지 않도록 한번쯤은 살펴보시길 권해드리구요. 2014년 웃긴 합성사진으로 기분좋은 한해 시작해보세요.

 

 

 

 

 

 

 

원래 어깨동무 하면서 해변을 걷는 이미지였던것 같은데요. 옆에 남자를 사진에서 삭제하면서

 손 부분만 누락한것 같네요. 언뜻보기엔...심령사진 같다는..

 

 

 

해외 BBC 방송드라마의 메인 포스터 사진인데요. 무슨 이유에서인지 손부분을 수정하면서 겹쳐져 버렸네요.

 

 

과도한 포토샵 다이어트는 엽기사진을 초래할수 있습니다. 허벅지 부분을 너무 눌렀더니 티가 너무 나네요.

 

 

 

원래 가방을 들고 있는 사진인데요. 합성 과정에서 가방끈을 제거 못한 이미지입니다.

 

 

 

 

"좋은 비행기는 앞바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원래 광고 의도인지는 비꼬는 의미로 넣은지는 모르겠지만

 비행기 바퀴가 없는 합성사진은 중대한 실수로 보여지네요.

 

 

 

이렇게 어설픈 합성사진은 처음 보는것 같습니다. ㅋㅋ 최소한의 그림자라도 넣었으면 좋았을뻔 했네요.

 

 

 

큭.. 아버지와 딸이 한몸이 되버렸네요. 의도했는지 모르겠지만 이건..아닌것 같다는...

 

 

 

애를 키워보면 두달 안된 아기가 절대 윙크를 할수 없다는걸 알게됩니다. 결론은 아래 사진은 합성이라는 건데

합성이라고 생각하고 윙크를 보면 이상한점이 많이 보이실꺼에요.

 

 

 

눈치 채셨나요? 처음엔 배꼽이 없는가 했는데.. 얼굴은 흑인인데.. 속살은 백인이더군요.

 

 

 

허리 부분을 과도하게 다이어트 뽀샵한 이미지입니다.

 

 

 

다 좋은데... 모델의 팔을 없애 버렸네요.

 

 

 

허..다이어트로 발을 빼신듯..

 

 

 

최소 두군데 이상한점을 발견하셨을꺼에요. 여자의 팔이 뒤집히고 남자의 손이 여자손이네요.

 

 

 

 

 이건...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동그라미 친 부분이 이상한것 같은데... 혹시 발견하시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튜브가 팔을 먹어 버렸네요. 두가지 이미지를 합성하면서 실수 한것 같습니다.

 

 

 

정원에 팔만 쑥 하고 나오는 사진입니다. 다른 인물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손목만 실수로 남겨진것 같네요.

 

 

 

 

흠 신문기사인것 같은데 이런실수를 하네요. 자세히 보시면 팔이 3개로 보이실꺼에요.

 

 

 

영화 포스터인데요. 주인공의 다리가 땅속에 파묻혀 있는 이미지입니다. 언뜻보기엔 맞는것 같지만 흙이 올라와 있는게 아니라 땅이 파인 상태여서 발 부분이 보여야하는게 정상입니다.

 

 

 

정확하게는 저도 이해하진 못했습니다. 다만 동일 비율에서 얼굴 크기가 틀리다는점이 이상하네요.

 

 

 

딱 봐도 합성인건 알았지만 그림자까지 신경을 못쓴것 같네요.

 

 

 

배를 조정하는 사람을 삭제하는 과정에서 다리 부분만 처리를 못했네요.

 

 

 

 

합성사진 중 가장 어설픈 광고 사진인것 같습니다. 상단 남자를 지우다 만것 같네요.

 

 

 

합성사진 중 가장 많이 나오는 실수가 손인것 같습니다. 여성 모델 어깨에 손 부분을 지우지 못해서 심령사진 처럼 보이네요.

 

 

 

원래 원본이 더 자연스러운 광고사진입니다. 남자의 얼굴만 바꾼건데요.. 각도가 맞지 않아서 매우 어색한 이미지가 되었습니다.

 

 

 

 

물속에서의 왜곡은 어느정도 감안하더라도...과도하게 틀어진 각도로 합성 티가 너무 나는것 같네요.

 

 

 

표현이 과하면 우스꽝스러지는걸 잘 알려주는 광고 사진입니다.

 

 

 

 

사람이..저렇게 돌수는 없죠!! 부자연 스러운 자세로 일러스트를 만든 광고 페이지입니다.. 엄밀이 말하면 합성은 아니네요.

 

 

 

 

 손 크기만 키운다고 원근감있는 사진은 아니죠. 차라리 광각렌즈를 이용해서 자연스러운 사진을 만든게 날뻔한 광고사진입니다.

 

 

 

왠지 작업하다가만 사진 페이지 같네요.. 초보자도 ..이것보다는 자연스러울듯 싶어여.

 

 

 

 

 정말..어설픈 짐볼 합성 사진입니다. 포토샵 레이어 스타일에 그림자 효과를 그냥 사용한것 같네요.

 

 

 

 

 

 

 

<관련글>

2014/01/03 - 디자인 작업을 간소화시켜주는 궁극의 포토샵 패턴 20종

2013/12/24 - 디테일이 살아 있는 하이퀄리티 포토샵 PSD 소스 18종

2013/12/05 - 여러장의 사진을 하나의 콜라주로 만들어주는 사진합치기 온라인 도구 모음

2013/11/14 - 웹디자이너를 위한 종합선물세트! 포토샵 PSD 무료 디자인 모음

2013/10/10 - 디자인 실무에 활용도 높은 일러스트 벡터 아트 소스 27종

2013/06/18 - 사진편집에 유용한 고해상도 장식 프레임 액자 무료 이미지 16종

2013/05/29 - 복잡한 사진이라도 쉽게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포토샵 간단 TIP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