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지만 중요한 포토샵 좌우반전 방법 총정리

 

알기쉬운 포토샵 좌우반전 5가지 방법

 

 

포토샵 기능중에 이미지를 좌우, 상하 반전 시키는 기능이 있습니다. 굉장히 기본적인 기능이지만 의외로 헷갈려하는 분들이 많으신것 같아 오늘은 포토샵 좌우반전 기능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포토샵 좌우반전은 크게 두가지로 나뉠수 있습니다. 이미지 전체, 즉 캔버스 내에 모든 레이어를 반전시키는 방법과 각각의 레이어를 선택하여 부분적으로 반전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두가지 방법은 비슷해 보이지만 사용법이 틀리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사용해야 합니다.

 

아래는 총 5가지의 포토샵 좌우반전 방법입니다. 따라해 보시고 상황에 맞게 이미지를 반전하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캔버스 전체 좌우반전

 

전체 레이어를 포함한 캔버스 전체를 반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수정할 사진 또는 이미지를 포토샵에서 열어주세요.

 

 

 

 

상단 메뉴에서 [Image] - [Rotate Canvas] - [Flip Canvas Horizontal]을 클릭해주세요.

 

 

 

 

 

▼ ^^ 좌우로 순식간에 반전된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Flip Canvas Horizontal " 밑에 " Flip Canvas Vertical "를 클릭하면 이미지가 수직으로 반전됩니다.

 

 

 

 

 

 

레이어 선택 좌우반전

 

원하는 레이어를 선택후 [Edit] - [Transform] - [Flip Horizontal]를 클릭하면 선택된 레이어만 반전됩니다.

 

 

 

 

 

레이어 선택 좌우반전- 단축키

 

 포토샵 좌우반전 단축키를 이용하면 좀더 빠르게 실행시킬 수 있는데요. 방법은 레이어 선택후 Ctrl+T를 누른후 Flip Horizontal 클릭후 엔터를 누르면 실행됩니다.

 

 

 

 

 

다중 레이어 선택 좌우반전

 

상황에 따라 여러개의 레이어를 선택하여 반전해야할때가 있는데요. 두가지 방법으로 복수 레이어를 한번에 반전시킬 수 있습니다..

 

Ctrl를 누른 상태에서는 여러개의 레이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창에서 복수의 레이어를 선택후 Flip Horizontal을 실행시키면 선택된 레이어 모두 반전됩니다.

 

 

 

 

다른 방법은 반전할 레이어를 서로 링크를 걸어두면 링크된 레이어 어떤걸 선택해도 모두 반전됩니다.

 

 

 

 

 

선택영역 좌우반전

 

선택툴로 이미지 일부를 선택후 Flip Horizontal을 시키면 선택된 부분만 따로 이미지가 반전됩니다. 

 

 

 

 

 

 

<관련글>

2015/05/14 - 무료 나비 일러스트 포토샵 Shape(쉐이프) 세트 모음

2015/05/07 - 카툰 스타일의 귀여운 포토샵 말풍선 브러쉬 모음

2015/04/29 - 웹사이트의 디자인을 분석하기 위한 도구 5종 소개

2015/04/24 - 완벽한 UI 디자인을 위한 하이퀄리티 웹 버튼 포토샵 소스

2015/04/13 - 디자인에 극적인 변화를 줄수 있는 무료 캘리그라피 폰트 모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