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가 필요없는 윈도우10 캡쳐도구 및 단축키 사용법

알아두면 유용한 윈도우10 캡쳐도구 & 단축키

 

컴퓨터에서 영상이나 이미지 정보 중에 특정 부분만을 따로 저장하는것을 캡쳐라고 하죠. 인터넷에서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어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데요. 보통 캡쳐는 전문 캡쳐 프로그램이나 툴바가 있어야 가능하지만 윈도우10 부터는 기본으로 윈도우10 캡쳐도구가 내장되어 있어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없이 간단하게 컴퓨터 화면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알아두면 유용한 윈도우10 캡쳐도구 및 단축키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윈도우10 캡쳐도구를 실행하는 방법,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시작프로그램 고정하는 방법, 단축키로 빠르게 캡쳐하는 법까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팁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How to Take Screenshots in Windows 10

 

▼ 윈도우 버턴 옆에 검색 돋보기를 눌러주세요.

 

 

 

 

▼ 검색창에 "캡처"을 입력하면 상단 검색결과에 "캡처 도구"가 검색됩니다. 클릭해 주세요.

 

 

 

 

▼ ^^ 굉장히 단순한 캡처 도구가 실행됩니다. 캡쳐하는 방법은 "새로 만들기" 버턴을 클릭하거나 단축키 "Ctrl + N"을 누르면 빠르게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 원하는 부분을 캡쳐후에 간단하게 메모를 넣을 수 있으며 여러가지 이미지 포멧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 매번 검색창으로 도구를 찾을순 없죠. 검색후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시작화면"에 고정하거나 "작업 표시줄"에 고정해서 쓸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