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증나는 한글이 안쳐져요 증상 해결 방법 2가지

한글이 안쳐져요 증상 초간단 해결법 2가지

 

컴퓨터를 하다보면 한두번씩 짜증을 유발하는 일들이 발생하곤하죠. 특히 주변분들이 자주 묻는 문제중에 "한글이안쳐져요"가 많은편입니다. 키보드를 사용하다 어느순간 한영키가 안되고 영문만 나오는 증상이 생기면 참 난감한데요.

 

보통 이럴때는 실행창에 "ctfmon"을 입력하면 해결되지만 간혹 Microsoft Office IME 2007 또는 2010에 의해 "한글이 안쳐져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Office IME 2007는 오피스 프로그램을 설치할때 같이 설치되는 한영 자판 관리 도구인데요. 시작프로그램에서 잘못 설정하거나 다른 프로그램과의 충돌이 발생하면 한영키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오늘은 "한글이 안쳐져요"증상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천천히 따라해 보시고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한영키가 안될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먼저 가장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윈도우 검색창에 "실행"을 입력하여 상단 프로그램에 "실행"을 클릭해 주세요.

 

 

 

 

▼ 열기창에 "ctfmon"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한글이 되실꺼에요.

 

 

 

그런데 일시적으로 해결되고 같은 문제가 지속된다면 충돌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한글 2007이나 2010을 사용한다면 아래 과정으로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 오른쪽 하단 한영변환버턴 근처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누른후 "설정"에 들어가 주세요.

 

 

 

 

▼ 오른쪽 추가 버턴을 눌러주세요.

 

 

 

 

▼ 입력언어추가에서 한국어 안에 있는 "Microsoft 입력기"을 체크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 기본 입력 언어에서  "Microsoft 입력기"을 선택후 적용을 눌러주세요.

 

 

 

 

▼ 마지막으로 IME2007 또는 2010을 선택후 제거를 눌러주면 됩니다. 되도록 재부팅까지 해주면 좋습니다. 어떤가요? 쉽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