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편리한 크롬에 스크롤캡쳐 기능 추가하기

간단하게 크롬 스크롤캡쳐 기능 확장하기

 

인터넷을 하다보면 화면의 특정 부분이나 전체를 저장해야할 일들이 종종 생기시죠. 보통 윈도우 기본기능인 PrintScreen으로 화면을 저장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물론 PrintScreen으로 화면을 저장할수는 있지만 번거럽기도 하고 스크롤이 되는 화면은 저장이 안되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자주 사용하지도 않는데 화면캡쳐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불필요한 컴퓨터 리소스를 잡아먹는건 좋은 방법이 아니죠.

 

오늘은 간단하게 크롬 스크롤캡쳐 기능을 추가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크롬은 확장 프로그램 통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캡쳐 도구를 설치하면 스크롤캡쳐 및 선택영역캡쳐 기능을 크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크롬 스크롤캡쳐 기능 추가로 간편하게 화면을 저장해 보세요.~

 

스크롤캡쳐

 

 

How to Capture Screenshots of Web Pages in Chrome

 

▼ 크롬 우측 상단 메뉴에서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을 눌러주세요.

 

 

 

 

▼ 확장 프로그램에서 맨밑에 있는 "더 많은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을 클릭해 주세요.

 

 

 

 

▼ 웹 스토어 검색창에 "Take Webpage Screenshots"을 검색후 "CHROME에 추가" 버턴을 눌러주세요.

 

 

 

 

▼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오른쪽 상단 "S"자 로고를 클릭하면 Capture entire page : 스크롤캡쳐, Capture visible part : 현재화면 캡쳐, Capture selection : 선택화면 캡쳐가 있습니다. 원하는 기능을 선택해 주세요. 

 

 

 

 

▼ 캡쳐된 이미지를 "Save as image" 버턴을 누르면 png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쉽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