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가 안쳐져요 증상 해결하는 방법 3가지

키보드가 안쳐져요 증상을 해결할 수 있는 3가지 방법

 

컴퓨터를 하다보면 알수없는 문제로 골머리 아플때가 종종 있죠. 바이러스, 애드웨어, 윈도우 오류 등등 다양한 문제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키보드와 같은 입력장치에 문제가 생기면 참 난감합니다. 아무런 사전예고없이 "키보드가 안쳐져요" 증상이 나타나면 업무를 중단할수밖에 없는데요. 보통 이럴때는 키보드를 다시 꽂아보거나 재부팅을 하면 되지만 간혹 해결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키보드가 안쳐져요" 증상이 나타났을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방법을 시도해보기전에 먼저 키보드 다시 꽂아보기, 다른 키보드로 대체해 보기, 컴퓨터 재부팅, 무선키보드 건전지 교체를 해보시고 시도해 주세요.

 

아래 "키보드가 안쳐져요"증상 해결법으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빌어요.~

 

 

 

드라이버 업데이트 또는 삭제

 

윈도우10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윈도우7 사용자도 장치관리자를 통해 동일하게 진행해 주시면 되세요.

 

▼ 윈도우 시작 버턴에 마우스 우클릭하면 장치 관리자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 장치관리자에서 키보드를 보면 아래에 키보드 방식이 나오는데요. 더블 클릭해 주세요.

 

 

 

 

▼ 속성창에서 "드라이버"탭을 클릭후 "드라이버 업데이트"을 해주세요.

 

 

 

 

▼ 소프트웨어 자동으로 검색을 눌러주면 편하게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후에도 증상이 해결되지 않으면 제거후에 다시 재설치를 시도해 주세요.

 

 

 

 

 

한글 입력도구 ctfmon 수동 실행

 

간혹 윈도우 부팅시 실행되야하는 ctfmon이 실행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수동으로 실행시켜줘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내컴퓨터에서 내PC → 로컬디스크(C:) → Windows → System32 폴더에 보면 ctfmon 파일이 있습니다. 더블 클릭해서 실행시켜주세요.

 

 

 

 

최근 설치된 프로그램 삭제

 

은행이나 공공기관 사이트를 방문하면 자동으로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는데요. 요것이 충돌로 인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아래 방법으로 삭제해 주세요.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설치날짜"을 클릭하면 날짜순으로 정렬이 됩니다. 제일 위에 설치된 보안 프로그램 또는 알수없는 프로그램을 삭제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