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버전 알캡쳐 다운로드 및 사용법

알캡쳐 다운로드 및 사용하는 방법 소개

 

컴퓨터를 하다보면 특정 화면 내용을 저장해야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죠. 텍스트는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복사하고 이미지 또는 사진은 다른 이름 저장으로 보관할 수 있지만 이런 방식은 시간도 오래걸리고 화면상의 모습 그대로 보관하기가 어렵습니다. 게다가 마우스 우클릭 방지가 걸린 경우엔 참 난감해지는데요.

 

이럴때는 알캡쳐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PC화면을 그대로 저장하여 쉽고 빠르게 자료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알캡쳐는 이스트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로 사각, 자유형, 단위영역, 전체, 스크롤, 지정사이즈 등등 다양한 캡쳐 방식을 지원합니다.

 

아래는 알캡쳐 다운로드 및 간단한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간편하게 화면을 저장해 보세요.~

 

 

 

알캡쳐 설치시 주의사항과 사용방법

 

▼ 자료실로 이동후 "개발사 다운로드" 버턴을 눌러주세요. (자료실)

 

 

 

 

▼ 2.6 최신 버전 "설치하기"을 눌러주세요.

 

 

 

 

▼ 설치시 주의사항이 몇가지 있습니다. 먼저 라이센스 동의를 눌러주세요.

 

 

 

 

▼ 제휴 서비스 함정이 있습니다. 스윙과 알툴바 모두 해제후 "설치시작"을 눌러주세요.

 

 

 

 

▼ 또 한번의 제휴 서비스가 나옵니다. 모두 체크 해제후 "빠른 설치"을 누르면 설치됩니다.

 

 

 

 

▼ 실행창이 나오면 총 6가지 캡쳐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순서되로 알아보겠습니다.

 

 

 

 

▼ 첫번째 직접지정 방식은 아래와 같이 사각형 모양으로 원하는 부분만을 저장하는 방식입니다.

 

 

 

 

▼ 두번째 창캡쳐는 인터넷창 부분만 선택해서 저장하는 방식입니다.

 

 

 

 

▼ 세번째 단위영역은 창안쪽 또는 도구, 메뉴 등 창을 이루는 요소들을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 네번째 전체영역은 말그대로 모니터상의 모든 화면이 저장되는 방식입니다.

 

 

 

 

▼ 다섯번째 스크롤영역은 스크롤로 내려지는 화면전체를 저장하는 방식입니다.

 

 

 

 

▼ 마지막 여섯번째 지정사이즈는 입력한 수치만큼의 사각형 모양을 저장하는 방식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