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증나는 곰플레이어 끊김 현상 해결 방법 5가지

간단하게 곰플레이어 끊김 현상 해결 방법 총정리

 

요즘 영상 화질을 보면 예전보다 너무 좋아졌죠. 컴퓨터 성능만 받쳐준다면 고화질의 영상을 모니터로 마음껏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간혹 곰플레이어를 사용하다 보면 영상이 렉이 걸린 것처럼 끊김 현상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물론 영상의 크기가 너무 크거나 여러 가지 작업 중에 영상을 보면 그럴 수 있지만, 일반적인 상황에서 지속해서 곰플레이어 끊김 현상이 나타난다면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곰플레이어 끊김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천천히 따라 해 보시고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곰플레이어끊김현상

 

 

1. 통합코덱 설치하기

 

대부분 기본 코덱으로 영상을 볼 수 있지만 간혹 코덱 문제로 영상이 끊기거나 재생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통합코덱을 별도로 설치해서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2. 그래픽카드 최신버전으로 설치하기

 

그래픽카드 성능을 최적화하여 좀더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영상 크기 줄이기

 

컴퓨터 성능이 좋아도 영상크기가 과도하게 크면 끊김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영상 품질을 유지하면서 크기를 줄여보세요. 

 

 

 

 

 

4. MKV 영상 문제

 

다른 영상포멧에 비해 MKV 방식은 특히 문제가 많이 발생되는것 같습니다. 만약 끊김 현상이 MKV 영상에서 나타났다면 AVI로 변환해 보세요.

 

 

 

5. 곰플레이어 설정 변경

 

▼ 다른 작업보다 우선권을 부여하여 끊김 현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영상 효과를 줄여서 속도를 향상시켜줍니다.

 

 

 

▼ 영상 출력방식을 부담이 적은 Overlay Mixer로 변경해 주세요.

 

 

 

▼ 영상크기를 작게 조절하여 속도를 향상시키는 설정입니다. 특정한 크기에서 원본 영상 비율을 유지한 상태로 크기를 조절해 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