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쉬운 스크래치2.0 설치 및 게임만들기

쉽고 간단한 스크래치2.0 설치 & 게임만들기

 

요즘 어린이 코딩 교육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죠. 단순히 프로그래머를 키우기 위한 교육이 아니라 앞으로 다가올 Digital 세상을 살아가기 위한 필수 상식을 배우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코딩 교육에 사용되는 프로그램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어려운 언어를 사용하지 않고 놀이와 게임 등으로 기초 원리를 알려주는 방식을 사용하는데요. 가장 많이 사용되고 유명한 소프트웨어는 스크래치2.0입니다.

 

스크래치는 쉽고 간단하게 코딩을 구현할 수 있는 블록 도형을 이용하여 게임, 애니메이션을 직접 만들 수 있고 만든 작품을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스크래치2.0 설치는 MIT 미디어랩에서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해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글설정이 가능하며 튜터리얼로 게임만들기, 애니메이션만들기, 이야기만들기를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아래는 스크래치2.0 설치 및 게임만들기 튜터리얼 사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코딩 교육을 시작해 보세요.~

 

 

 

How to Download the Scratch2.0

 

▼ 먼저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보겠습니다. 홈페이지 맨 하단에 "오프라인 에디터"을 클릭해 주세요. (바로가기)

 

 

 

 

▼ 에디터 설치전에 ADOBE AIR을 먼저 설치해야 합니다. 1단계 ADOBE AIR 다운로드을 클릭해 주세요.

 

 

 

 

▼ ADOBE AIR 창이 나오면 "지금 다운로드"을 눌러서 설치해 주세요.

 

 

 

 

▼ 2단계에서 스크래치 오프라인 에디터 다운로드을 클릭해 주세요.

 

 

 

 

▼ 계속을 누르면 빠르게 설치가 완료됩니다.

 

 

 

 

▼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영문으로 나오죠. 좌측 상단에 있는 지구본을 눌러서 "한국어"로 변경해 주세요. 

 

 

 

 

▼ 그러면 아래와 같이 한글판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스크래치 게임만들기 강좌는 상단 도움말에서 STEP BY STEP 탭을 보면 게임관련 튜터리얼을 찾을 수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 소개글 밑에 CLICK HERE TO START을 누르면 시작됩니다.

 

 

 

 

▼ 비록 영문이지만 영어를 몰라도 움직이는 이미지로 쉽게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