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독성 끝판왕 KoPub 돋움체 다운 및 설치

가독성 좋은 KoPub 돋움체 다운받기

요즘은 홍보를 위해 한글 폰트를 제작하여 배포하는 곳들이 늘고 있죠. 그러다 보니 얼마 전까지 라이센스 문제로 폰트 사용이 조심스러웠는데, 지금은 조금만 찾아봐도 무료 상업용 폰트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 KoPub 돋움체를 알게 되었는데요. 디자이너 사이에선 꽤 유명한 폰트더군요. 상당히 완성도가 높고 가독성이 뛰어난 한글 서체입니다.

KoPub 돋움체는 한국출판인회의에서 전자책 제작과 유통시장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전자책 특성을 고려해서 스마트기기의 디스플레이에서 뛰어난 가독성을 보여주는데요. 두꺼운(Bold), 중간(Medium), 얇은(Light) 3가지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KoPub 돋움체 다운 및 설치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멋진 디자인을 완성해 보세요.

 

 

상업적 사용이 가능한 무료 한글 폰트

 

▼ KoPub 서체는 돋음체와 바탕체 2종으로 되어 있습니다. 각각 Bold, Medium, Light 두께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라이센스를 살펴보면 수정, 변형, 임대, 재판매 외엔 기업 및 개인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서체로 만든 인쇄물, 광고물의 이미지 일부를 서체 홍보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이제 서체를 다운받아 보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후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방법을 모르신다면 자동설치로 간단하게 설치해 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 자동설치가 시작되면 사용권 동의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 설치후 재부팅하면 정상적으로 폰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