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량 일괄 조정 프로그램 MP3Gain 다운 및 사용법

손쉬운 음량 편집 도구 MP3Gain 다운 및 사용법

인터넷으로 음원을 다운받으면 노래에 따라 소리가 크기도 하고 작기도 해서 일일이 음량을 조절해야 하는 경우가 있죠. 같은 앨범인 경우엔 거의 비슷하지만 제작사에 따라 편차가 많이 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음악 파일의 음량을 모두 균일하게 만들어주는 MP3Gain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쉽고 간편하게 일괄 편집이 가능합니다.

다만, 아쉽게도 MP3Gain 프로그램은 업데이트를 안 하는 것인지 윈도우7 이상 버전에서는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최신버전 1_3_4 버전을 설치해보고 파일명을 단순하게 변경 후에도 에러가 난다면 포기하시는 게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아래는 MP3Gain 1_2_5 버전 설치 및 사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참고하셔서 편리하게 음량을 조절해 보세요.

 

MP3Gain 1_2_5 다운 및 사용법

 

▼ 자료실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은후 간단한 설치 과정을 진행해 주세요. (바로가기)

 

 

▼ 먼저 파일을 불러와 보겠습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Add File을 클릭하거나 mp3 파일을 드래그해서 넣어 주세요.

 

 

▼ Album Analysis을 클릭해 주세요.

 

 

▼ 기준값 89와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Track Gain을 누르면 기준값 89만큼 일괄 음량이 편집됩니다. 89dB이상으로 조정하면 깨짐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윈도우7 이상 버전은 변환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점 유의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