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샵 강좌 ] 크리스마스 컨셉 디자인 포토샵 고급 튜터리얼 모음

 

 

 

 

 

 

 

 

 

크리스마스 컨셉 디자인 포토샵 강좌 모음

 

 

안녕하세요. 웹통입니다.~~ 최근에 소스위주로 포스팅을 하다보니 포토샵 강좌에 너무 소홀했네요.

죄송합니다. 꾸벅

 

오늘은 크리스마스 관련 디자인 페이지을 제작할때 유용하게 써먹을수 있는 포토샵 강좌을 모아 봤습니다. 강좌 난이도는 중상정도 될것 같네요. 그래도 초보자분들도 따라만 하면 끝까지 완료할수 있는 내용들이니 너무 겁먹지 말고 시작해보세요. 만약에 중간에 막히거나 어려운점이 있으면 댓글남겨주세요. 최대한 친절(?) 하게 답변 남겨드리겠습니다.

 

 

 

 

 

 

 

크리스마스 그림엽서 만들기

크리스마스 엽서을 만드는 포토샵 강좌입니다. 총 22개의 과정으로 되어 있습니다. 기본소스없이 처음부터 끝까지 제작해야 하기때문에 작업시간은 대략 1시간 가량 소요되실수 있습니다.

 

 

포토샵 강좌보기

 

 

 

 

 

 

 

 

 

 

 

 

크리스마스 배경화면 만들기

메리크리스마스 바탕화면 만드는 포토샵 튜터리얼입니다. 총 23개의 과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산타할아버지는 따로 소스가 있는게 아니라 직접 그려야합니다. 저도 이부분에서는 좀 난감하더군요. 정 자신없는 분은 다른 산타 소스로 대체하셔도 될것같습니다. 난이도는 상입니다. 

 

 

포토샵 강좌보기

 

 

 

 

 

 

 

 

 

크리스마스 달력 포토샵 강좌

숲속의 크리스마스 트리 배경의 달력 만드는 강좌입니다. 종이 텍스쳐, 리본, 글꼴 등은 기본 소스로 제공해줘서 한결 수월한 강좌입니다. 하지만 워낙에 많은 오브젝트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작업시간은 상당하네요. 초보자 분들은 식사하시고 시작하시길 권해드립니다.

 

 

포토샵 강좌보기

 

 

 

 

 

 

 

 

 

 

 

크리스마스 웹싸이트 헤더 만들기

크리스마스 관련 이벤트나 홈페이지 만들때 유용한 강좌입니다. 비교적 단순한 작업이라 작업시간 및 난이도는 별로 높지 않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만들어보세요~

 

 

포토샵 강좌보기

 

 

 

 

 

 

 

 

 

 

 

 

크리스마스 3D 카드 만들기

이런 크리스마스 카드는 어떠신가요? 카드속 배경이 실제처럼 느껴지는 포토샵 강좌입니다. 카드 형태는 실제 카드을 사진으로 촬영하여 형태을 잡는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이 방법은 다른 디자인 작업할때 유용한 기법으로 필히 알아두셔야 합니다.

 

 

포토샵 강좌보기

 

 

 

 

 

 

 

 

 

 

지붕위에 산타 이미지 만들기

이번 강좌는 실사 이미지을 카툰형태로 변환하는 포토샵 강좌입니다. 특히 조명효과을 주는 방법은 쉽게 볼수 없는 내용인것같습니다. 꼭 한번은 강좌 진행해 보시면 도움이 크실것 같습니다.

 

 

포토샵 강좌보기

 

 

 

 

 

 

 

 

 

 

 

 

 

불꽃으로 그린 트리 포토샵 강좌

별이 회전하면서 트리 모양을 만드는 포토샵 강좌입니다. 펜툴로 라인을 만든후 라인을 따라 불꽃 브러쉬을 적용하는 튜터리얼입니다. 작업 난이도는 중하 정도로 비교적 쉬운 강좌입니다.

 

 

포토샵 강좌보기

 

 

 

 

 

 

 

 

 

 

 

 

 

 

크리스마스 양말 만들기 일러스트 강좌

이번 강좌는 일러스트을 사용하여 크리스마스 양말을 만드는 강좌입니다. 메쉬툴을 사용하여 입체적인 오브젝트을 만드는 과정을 배우실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일러스트가 포토샵 보다 어려운것 같네요. 작업시간은 대략 2시간 가량 걸렸습니다.

 

 

일러스트 강좌보기

 

 

 

 

 

 

 

 

 

 

 

 

 

 

크리스마스 눈사람 만들기 포토샵 강좌

포토샵을 이용하여 눈사람을 만드는 강좌입니다. 총 10단계로 강좌가 진행되며 그렇게 어렵진 않습니다. 눈질감 표현 배울수 있는 훌륭한 튜터리얼입니다.

 

 

포토샵 강좌보기

 

 

 

 

 

 

 

 

 

 

 

 

크리스마스 별장식 만들기 포토샵 강좌

크리스마스 장식중에 유난이 많이 사용되어 지는게 별모양인데요. 이번 강좌는 별모양 장식을 이용한 배경이미지을 만드는 튜터리얼입니다. 독특한 배경이미지 질감을 만드는 기법에 대해 자세히 표현되어 있습니다.

 

 

포토샵 강좌보기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포토샵 강좌

이번 강좌는 좀 난해한점이 있네요. 실사 이미지을 브러쉬로 만들어서 트리을 표현하는 강좌인데요. 사실 저도 하다가 포기했습니다.  설명이 좀 부실하고 노가성이 짙어서요. 그래도 실사이미지을 브러쉬로 만들어 표현하는 방법을 배울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포토샵 강좌보기

 

 

 

 

 

 

 

 

 

 

 

 

 

크리스마스 유리공 장식 만들기

포토샵으로 크리스마스 장식을 만드는 강좌입니다. 이번 강좌의 핵심은 유리질감 표현인데요. 배워두시면 추후에 광택 질감 표현에 어느정도 감이 오실꺼에요.

 

 

포토샵 강좌보기

 

 

 

 

 

 

 

 

 

 

 

 

크리스마스 유리장식 배경화면 만들기

유리공 장식 배경화면 만드는 포토샵 강좌입니다. 바로 전 강좌는 유리공의 유리광택이 핵심 포인트라면 이번 강좌는 유리공속에 비치는 배경을 넣는 효과을 배우실수 있습니다.  

 

 

포토샵 강좌보기

 

 

 

 

 

 

 

 

 

 

 

크리스마스 루돌프 케릭터 만들기

이번강좌는 일러스트을 이용한 강좌입니다. 전반적으로 효과 사용보다는 라인에 초점을 둔 강좌입니다. 펜툴 또는 라인툴 사용이 미숙하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일러스트 강좌보기

 

 

 

 

 

 

<관련글>

2012/11/08 - [ 포토샵 강좌 ] 창의적인 타이포그래피을 이용한 포스터 디자인 강좌 모음

2012/10/26 - [ 일러스레이터 강좌 ] 깜찍한 달걀 콜라주 만들기 일러스트 강좌

2012/09/06 - [포토샵 텍스트 효과 ] 귀여운 캔디 스타일 포토샵 텍스트 만들기

2012/08/24 - [ 포토샵 CS6 강좌 ] 쉽고 정교해진 아웃포커싱 블러효과(새로운기능)

2012/07/25 - [ 포토샵 메탈 텍스트 강좌 ] 환상적인 격자모양 메탈 재질 텍스트 만들기

2012/04/10 - [ 포토샵 텍스트 효과 ] 텍스트 배경을 이용한 포토그래피 기법

2012/04/05 - [ 포토샵 텍스트효과 ] 깨진유리 느낌 3D텍스트 포토샵 효과

2012/03/14 - [ 포토샵 타이포그래피 ] 타이포그래피 폰트 조합공식 기초강좌

2012/03/09 - [ 포토샵 텍스트효과 ] 물속에 잠긴 텍스트 바위섬 만들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