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샵 텍스트 효과 ] 텍스트 배경을 이용한 포토그래피 기법

 

 

 

 

 

 

 

 

 

 

 

텍스트 배경으로 글자만들기

 

 

오늘은 정말 독특하고 재미있는 텍스트 효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수 있는 기법이라 쉽게 만드실수 있을꺼에요. 다만....쉽게 만들수는 있지만 노가다(?) 부분이 많아서 시간은 좀 오래 걸리실 것 같습니다. 포토샵 텍스트 효과는 광고 타이틀이나 이벤트 페이지등 다양한 부분에서 사용가능하니 배워두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실수 있을꺼에요~ 

 

본강좌는 해외싸이트 강좌를 한국어로 번역하고 좀더 쉽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원본보기

 

 

 

 

 

Step 1

포토샵 실행후  new document 을 size 1920 × 1200픽셀로 색상은  # 242424설정하여 만들어주세요. 배경레이어를 복제하여  Filter – Artistic – Film Grain을 아래와 같은 수치로 적용합니다.

 

 

 

복제한 레이어의 불투명도 수치를 50%로 낮쳐주세요.

 

 

 

Step 2

다시 레이어를 만들고 이름을 Lightning이라고 입력합니다.그리고 Radial Gradient Tool 로 하단 그림과 같이 설정하여 그려주세요.

 

 

 

 

 

 

Lightning 레이어에 Overlay와 투명도 55%을 적용 합니다.

 

 

 

 

 

Step 3

Lightning 레이어에 재질을 넣어 보겠습니다. 브러쉬와 텍스쳐를 다운받으세요.

 

브러쉬 :

Adys grunge brushes

텍스쳐 :

Concrete texture

 

Lightning 레이어위에 다운받은 텍스쳐를 올려주고 Overlay와 투명도 10%로 설정한 후에 브러쉬를 사용하여 주변부위에 빈티지한 느낌을 살려줍니다. (마음대로 찍어주세요~)

 

 

 

 

 

 

Step 4

메인텍스트를 입력하기 위에 폰트를 다운받아주세요.

 

메인텍스트용 폰트 : BEBAS

 

"PEACE" 또는 원하는 글자를 입력후 350 pt에 색상은 흰색으로 지정합니다.

 

 

 

 

 

Step 5

하단 이미지를 보시면 느껴지시겠지만 이제 노가다의 시간이 왔습니다.

여러가지 텍스트와 글자크기 투명도를 달리하여 PEACE라는 글자위에 텍스트배경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할것은 PEACE라는 글자위에 촘촘하게 텍스트를 넣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완성후

제대로된 글자모양이 나오질 않아요. 타이핑이 귀찬으시면 동일 글자를 복사하여 크기만 다르게 해주셔도 되요.

 

사용폰트

  • Arial
  • Cambria
  • Candara
  • Impact
  • Tahoma
  • Times New Roman
  • Verdana
  • And little bit more default fonts
  • Some free fonts from dafont, Colaborate, Extravaganzza

 

 

 

 

 

 

 

 

 

 

Step 6

손이...아프시죠?  고생하셨습니다. 이제 거진 끝나갑니다.

노가다한 텍스트를 모두 선택후 컨트롤+E를 눌러줘서 합쳐주세요. 그리고 PEACE레이어를 컨트롤+왼쪽마우스을 눌러서 외각을 선택한후 노가다텍스트에서 컨트롤+쉬프트+I 를 눌러서 PEACE글자 바같쪽 부분을 지워주세요. 앗... 지워주시기전에 노가다텍스트 레이어를 하나 복제해주세요. 나중에 뒷배경으로 사용되어집니다.

 

 

 

 

 

 

Step 7

복제한 노가다텍스트 레이어에 선택하여 하단 수치되로 레이어 스타일을 주세요.

레이어의 불투명도를 30 %로 설정합니다.

 

 

 

 

 

복제한 노가다텍스트 레이어에 Filter – Blur – Motion Blur를 하단과 같은 수치로 줍니다.

 

 

 

하단에 작은 텍스트로 원하는 문구를 삽입해주세요.

 

 

 

Step 8

PEACE 텍스트의 투명도를 4%로 낮추면 텍스트배경만 보이실꺼에요. 아까 말씀드린대로 촘촘하게 텍스트를 넣지 않으면 하단과 같은 윤각이 제대로 표현되지 않습니다. 윤각이 잘 나오지 않은 분들은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 빈부분을 채워주세요. 

 

 

 

 

새로운 레이어를 만들고 Filter – Render – Lightning  효과를 준후 투명도10%, OVERRAY로 주면 이제 완성입니다. ^^  마지막 과정은 굳이 안하셔도 별루 티가 나진 않습니다. 제대로 되지 않는 분들은 생략하셔도 되요.

 

 

 

 

 

 

Final

 

 

 

이번 강좌를 통해 새로운 타이포그라피 표현방법을 습득하셨습니다. 실전에서는 자신만의 기법을 추가하여 더욱더 멋진 작품을 만들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또는 다음뷰 버턴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