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자대배치 조회 배속지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은 공군 자대배치 조회 방법을 알아볼게요. 요즘 복무기간은 상대적으로 길지만, 공군에 지원하는 분들이 늘고 있죠. 여러 가지 장점이 있지만 그중에 귀찮을 정도로 많은 휴가를 뽑을 수 있습니다. 보통 육군은 6개월에 한 번 휴가를 나오는 경우가 많지만, 공군은 보통 6주에 2박3일 또는 포상휴가를 붙여서 5박6일 정도의 휴가를 나갈 수 있습니다. 2년 3개월의 복무 기간에 약 140일 이상은 휴가로 나갈 수 있는데요. 게다가 휴가 날짜를 비교적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으로는 훈련량이 굉장히 적은 편에 속하는데요. 기본군사훈련 5주를 받고 남은 기간 동안 기본적인 훈련만 받고 유격, 행군과 같은 고강도 훈련은 받지 않습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확실히 육군, 해군에 비해서는 훈련량이 정말 적습니다.

기본군사훈련 5주는 1주차에서는 최종적으로 훈련을 받을 수 있는 상태인지 파악하기 위해 훈련을 받지 않습니다. 2주차는 기본 소양 교육과 병영 생활 교육들로 이뤄집니다. 3주차는 본격적인 훈련이 시작되며 전투 뜀걸음, 각개전투, 화생방, 기지방호 훈련을 받습니다. 4주차는 군훈련의 꽃인 유격, 행군, 전투뜀걸음을 받습니다. 5주차는 대부분의 훈련이 마무리되고 마지막 이론 교육이 진행됩니다. 

기본군사훈련을 받으면 이제 자대배치가 진행되는데요. 가족이나 지인은 인터넷 조회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공군 자대배치 조회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공군 자대배치

 

 

공군 자대배치 조회 방법

 

 

 

 

1. 공식 홈페이지 중단 메뉴에서 "입영전형/배속조회"를 클릭해 주세요.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좌측 메뉴에서 "배속지 결과조회"를 클릭해 주세요.

 

 

3.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하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배속지 결정 기준은 본인 희망, 군사서열 50%, 특기서열 50%, 종합서열 상위자 결정, 특기교육 성적 상위자 결정을 통해 정해집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