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농식품 바우처 신청 및 사용처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은 2024 농식품 바우처 신청 및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코로나 이후로 소득 불평등이 더욱 심화되고 고령화 등으로 경제적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영양섭취수준과 식습관 악화로 국민 건강에 위협받고 있는데요. 정부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제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영양 보충적지원 정책의 일환으로 농식품 바우처 제도 도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제도는 취약계층의 식품 식품 접근성을 강화 및 영양 보충 지원, 국산 농축산물의 지속 가능한 소비 기반을 구축하는게 목적입니다. 

 

대상은 중위소독 50%이하 가구가 해당되며 지원금액은 1인은 40,000원, 2인 57,000원, 3인 69,000원, 4인 80,00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 품목은 국내산 과일, 채소, 흰 우유, 신선계란, 육류, 잡곡, 꿀, 두부류, 단순가공채소류, 산양유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매월 1일 지원금액이 충전되고 매월 2000원 미만에 한해서 이월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2024 농식품 바우처 신청 및 사용처 정보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농식품 바우처 신청 방법

 

 

1. 공식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바우처신청/조회"를 클릭해 주세요.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2. 그러면 신청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신청 방법은 신청서 작성 후 주문등록상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3. 신청서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할 수 있고 행복복지센터에서 작성도 가능합니다.

 

 

농식품바우처 사용처 조회

1.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사용안내" > "사용처 안내"를 클릭해 주세요.

 

 

2. 좌측 메뉴에서 지역을 검색해 주세요.

 

 

3. 지도에서 사용처를 클릭하면 주소 및 취급품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