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유명 브랜드의 현재와 과거 - 로고의 진화

 

 

 

 

 

 

 

 

 

유명 브랜드 로고의 변천과정

 

 

회사 브랜드을 알리려 할때 로고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단순히 로고만으로 브랜드을 연상할 수 있도록 사람들의 마음에 머물수 있는 로고을 설계해야 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세계 유명브랜드의 변천과정을 보면 어느정도 해답을 찾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세계 유명브랜드의 각 시대별 변쳔과정을 살펴보면 최근 로고 트랜드도 어느정도 감이 오실꺼에요.

 

 

 

 

 

애플 로고

 

개인적으로 가장 심플하면서도 매력적인 로고중에 하나가 애플의 사과 이미지라고 생각합니다. 애플 로고의 시작은 아이작 뉴턴이 사과가 떨어지는 모습을 보고 중력을 발견하는 모습을 담은 로고를 1976년에 처음으로 발표했습니다. 그러다 같은해에 무지개 줄무늬 사과로 변경하고 현재까지 기본모양을 유지하되 시대에 맞게 질감만 변경하여 발표하고 있습니다.

 

 

 

 

 

 

 

 

 

 

쉘 로고

 

쉘 로고는 1900년 처음 로고를 발표한후에 많은 진화를 해왔습니다. 처음에는 평범한 흑백이미지로 로고을 사용하다 1961년 지금의 로고색상의 기본이 되는 옐로우 색상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디자인은 최근 로고 트랜드에 맞게 쉘 로고 텍스트을 없애고 조개를 단순화 시킨 심볼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로고

 

우리나라에서 마이크로소프트사를 모르시는분은 없으실꺼에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로고는 1975년에 처음으로 도입되고 12년동안 로고의 변화가 없었습니다. 그러다 1987년에 많은 사람들의 반대에 불구하고 새로운 로고를 발표했는데요. 새로운 로고는 팩맨처럼 O에 흠집을 낸 디자인으로 현재까지 큰 변화없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로고

 

폭스바겐의 로고는 1939년에 처음으로 도입되어 세계대전에 기어모양의 로고로 진화하였습니다. 지금은 기어의 이빨을 제거하고 블루색상을 넣어 현재의 로고가 탄생하였습니다.

 

 

 

 

 

 

 

 

 

나이키 로고

 

나이키의 로고는 1971년에 도입된후 크게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현재는 심볼하나만으로 모르는 사람이 없을정도로 세계적인 브랜드가 되었는데요. 단순한 심볼 하나로 브랜드 이미지를 사람들 마음속에 각인 시킨 훌륭한 예입니다.

 

 

 

 

 

 

 

 

파이어폭스 로고

 

파이어폭스는...2002년에 피닉스와 파이어버드라는 이름으로 시작하였는데요. 2004년 지구를 감싸는 여우 심볼을 사용한 파이어폭스로 이름을 변경하여 현재까지 큰 변화없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펩시 로고

 

펩시의 로고는 1898년 이후 많은 변천과정을 거쳤는데요. 초기엔 화이트베이스에 레드 스크립트를 사용하다가 1972년 쉽게 읽을수 있는 형태의 텍스트로 변경하여 지금의 펩시 형태를 만들었습니다.

 

 

 

 

 

 

 

 

 

 

월마트 로고

 

월마트의 로고는 1962년 이후 큰 변화없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최종버전은 옐로우 스타기호를 사용하여 회사의 슬로건을 표현하였습니다.

 

 

 

 

 

 

 

 

BMW 로고

 

BMW의 로고의 4개의 절단면은 푸른하늘에 비행기 프로펠러의 움직임을 상징합니다. 1923년 이후 중요한 변화없이 꾸준히 사용되고 있는 로고입니다.

 

 

 

 

 

 

 

 

 

 

코카콜라 로고

 

코카콜라는 로고 이야기중에 빼놓을수 없을정도로 가장 유명한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초창기 1886년의 코카콜라는 단지 글꼴로 로고를 표현했는데요. 이후에 지금의 코카콜라의 로고를 제작후 1985년에 한번 변화를 시도한것 외엔 동일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LG 로고

 

LG는 우리나라 대표기업중에 하나입니다. LG는 럭키 스타의 약자로 "럭키"와 "골드스타" 두기업의 합병으로 탄생한 기업입니다. 1995년 LG 로고 도입이후 변경없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벤츠 로고

 

벤츠는 1902년 스크립트로 제작된 로고를 사용하다가 삼각모양의 끝이 뽀족한 심볼로 변환하여 지금 로고의 초기모양을 만들었습니다.

 

 

 

 

 

 

 

 

<관련글>

2013/05/08 - 비용부담없이 회사로고을 만들어보자! 포토샵 무료 로고 디자인 소스

2013/03/28 - 기업의 이미지을 높여주는 회사 아이덴티티팩 명함, 편지지, 사원증 포토샵 원본소스

2013/01/29 - [ 포토샵 명함 디자인 ] 독특한 느낌의 하이퀄리티 무료 비지니스 카드 템플릿 15종

2012/12/06 - [ 무료 예쁜 영문폰트 ] 귀여운 캘리그라피 스타일 무료 영문폰트 모음

2012/07/31 - [ 무료 로고 디자인 ] 비지니스 이미지 대변신! 개성만점 로고 포토샵 무료소스(LOGO PSD 원본)

2012/04/26 - 투명한 비니지스 명함은 어떠세요? 독특한 명함 디자인 40선

저작자 표시
신고
웹통 꼴랑모
크레이티브 디자인 2013.05.21 11:31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_________-0 2013.07.05 14:32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점점 더 심플해지네요~^^ 가장 변화가 적은 것은 파이어폭스인 것 같아요.ㅎㅎ

    • 웹통 꼴랑모 2013.07.05 15:41 신고  수정/삭제

      ^^ 네..브랜드 인지도가 커질수록 로고의 불필요한 부분을 없애고 결국엔 심볼만으로도 고객에게 회사이미지를 전달할수 있는것 같아요.

  2. 구기 2013.10.03 08:55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봤습니다.^^BMW 로고는 정말 잘만들었나보네요 ㅎㅎ
    아디다스나 삼성도 잇으면 좋겠네요 ㅎㅎ

    • 웹통 꼴랑모 2013.10.04 08:22 신고  수정/삭제

      ^^ 삼성은 로고 바꾼후 호불호가 많이 갈렸던것 같습니다. 외국 디자이너에게 엉청난 돈을 들여서 제작하였는데... 그 값을 못한것 같다구요.. 현재는 사람들에게 익숙해졌는지 별말이 없네요.

      기회되면 아디다스와 삼성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