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이미지 효과를 원한다면? 전문가용 무료 포토샵 액션 모음

 

 

 

 

 

 

 

 

무한반복이 가능한 독특한 포토샵 액션 모음

 

 

포토샵 액션은 작업과정을 녹화하듯이 기록하여 동일작업에 자동으로 재생하여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반복해서 동일한 단계를 수행할때 유용한 기능인데요. 오늘은 포토샵 액션중 독특한 효과를 낼수 있는 오픈소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액션 적용방법은 따로 설명드리지 않겠습니다. 검색으로 조금만 찾아보셔도 쉽게 사용방법을 아실수 있을꺼에요. 그리고 액션중 상황에 따라 적용이 안되는 소스도 있습니다. 안되시면 댓글로 문의 부탁드려요.

 

 

 

 

 

 

Magic 3D Photoshop Action

 

이 액션은 벡터 도형 및 텍스트에 3D효과를 주는 액션입니다. 레이어스타일로 만드는 3D효과보다 좀더 사실적이고 세련된 효과를 만들수 있습니다.

 

 

 

 

 

 

 

 

 

 

 

Watercolour Painting Effect Action

 

이 액션은 일반사진을 수채화처럼 만들어주는 고급 액션 소스입니다. 되도록 색상이 선명한 사진에 적용해야 제대로된 결과물을 보실수 있습니다.

 

 

 

 

 

 

 

 

 

 

Button Generator with Photoshop Action

 

버턴 생성 액션은 마스크와 레이어 스타일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버턴으로 자동생성해주는 액션입니다. 변경후 레이어 스타일을 래스터화 하지 않아서 원하는 스타일로 다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Turn Photo to Comic or Cartoon Effect Action

 

이 액션은 인물사진을 만화처럼 만들어주는 효과을 기록한 액션입니다.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 만족할만한 결과물은 얻지 못했지만 그래도 꽤 멋진 효과를 줄 수 있는 소스입니다. 

 

 

 

 

 

 

 

 

 

 

Photoshop Action: Diabolic

 

이 액션은 좀 공포스러운 장면을 연출할때 유용한 소스입니다. 인물의 음영과 피부톤을 강조한 효과다 보니 원본사진이 어둡고 음영이 잘 들어난 사진일수록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Photoshop Action : Red

 

이 액션은 레드계열의 색상을 더욱 진하게 만들어주는 소스입니다. 예제사진은 빨강머리로 만들어줄 정도로 확연하게 효과를 보실수 있지만 실제로 사진상에 레드계열의 색상이 없다면 좋은 효과를 만들 수 없습니다.

 

 

 

 

 

 

 

 

 

 

 

Polaroid GENERATOR V1

 

액자 효과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게 폴라로이드 효과인데요. 이 액션을 사용하면 손쉽게 모든 이미지를 폴라로이드에 넣을 수 있습니다.

 

 

 

 

 

 

 

 

 

 

 

 

Pencil Draw Photoshop Action

 

예전에 이 효과 찾을려고 정말 노력했던 기억이 나네요. 소장해두시면 아주..유용한 포토샵 스케치 액션 효과입니다. 인물사진을 드로잉한것 처럼 만들어 드립니다.

 

 

 

 

 

 

 

 

 

 

 

 

Sedrah Photoshop Action No6

 

여자들의 로망중에 하나가 하얗고 뽀얀 얼굴인데요. 포토샵 액션으로 자신의 얼굴을 보정하실 수 있습니다. 좀 창백할정도로 하얗게 만들어지는게 단점이지만 멋진 화보사진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3D Transform Action

 

3D TV를 안경없이 보면 사물이 겹쳐보이죠. 이번 액션은 3D 사진처럼 사물을 흔들리는 사진을 만들어 주는 액션입니다. 실제로 안경을 써보진 않았지만 3D로 보여지진 않을꺼 같네요.

 

 

 

 

 

 

 

 

 

 

<관련글>

2013/01/22 - [ 포토샵 빈티지 액션 ] 오래된 사진 효과을 만들어 주는 포토샵 로모 액션 모음

2012/08/30 - [ 포토샵 브러쉬 ] 고수들이 숨겨왔던 시크릿 포토샵 브러쉬 팩 60종

2012/08/28 - [ 포토샵 배경이미지 ] 웹싸이트 제작에 유용한 무료 배경이미지 소스 20종

2012/05/14 - [ 포토샵 무료 액션 ] 이것만 있으면 나도 포토샵 편집 고수!!

2012/04/17 - [ 포토샵 사진효과 ] 감성이 묻어나는 로모사진 만들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