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에서는 알켜주지 않는 고급 일러스트레이터 CS6 강좌 모음

 

 

 

 

 

 

 

 

고수들이 전하는 수준높은 일러스트레이터 CS6 튜터리얼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CS6은 트레이스 기능, 패턴 생성 기능, UI 밝기 조절 기능 등등 크레이티브한 고급 툴을 사용하여 빠르고 안정적인 작업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최근 일러스트 CC도 출시되었지만 아직까진 활성화가 안된 느낌입니다. 오늘은 일러스트 CS6을 이용한 고급 강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비록 영문으로 작성된 글이지만 툴 이미지를 따라하다보면 어렵지 않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강좌 난이도가 높은편이라 초급자보단 중급자이상에게 추천드리며 혹시 막히는 부분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Shiny Fountain Pen Nib in Vector

 

사실적인 느낌의 잉크펜을 표현하는 강좌입니다. 질감중에 메탈과 유리는 표현하기 어려운 재질중에 하나인데요. 이 강좌를 통해 반짝이는 메탈 질감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실수 있습니다.

 

 

 

 

 

 

 

 

 

 

 

 

 

 

3D Spheres

 

언뜻보기엔 3D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만든 구모양이지만 음영, 반사광 등을 디테일하게 일러스트로 표현한 이미지입니다. 일러스트를 이용한 반사광을 배울수 있는 고급 강좌입니다.

 

 

 

 

 

 

 

 

Create a Pattern Brush

 

일러스트 패턴 브러쉬는 한번 만들어 두면 언제든지 재사용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본 강좌는 패턴 제작방법 부터 사용예를 자세하게 보여주는 강좌입니다.

 

 

 

 

 

 

 

 

 

 

 

 

Camp Badges

 

스티커 모양의 뱃지는 배너 및 아이콘으로 자주 사용되는 디자인입니다. 이번 강좌는 스티커에 박음질을 넣는 방법과 입체적인 효과를 위한 자연스러운 그림자를 만드는 방법을 담고 있습니다.

 

 

 

 

 

 

 

 

iOS App Icon Desig

 

보통 어플 아이콘 디자인 제작은 포토샵을 이용한 자료가 많은데요. 일러스트를 이용하여도 아래 이미지 처럼 멋진 아이콘을 만들수 있습니다.

 

  

 

 

 

 

 

 

Folded Text Effect

 

끝 부분이 접혀진 로고 제작 강좌입니다. 다른 강좌에 비해 비교적 초보자도 쉽게 제작이 가능합니다.

 

  

 

 

 

 

 

 

 

 

 

 

Pattern Creation

 

일러스트에서 자주 사용되는 패턴 제작방법을 다룬 강좌입니다.

 

 

 

 

 

 

 

 

 

Create Metal Chair

 

개인적으로 메탈 질감 표현이 가장 어려웠는데요. 메탈 의자 제작 강좌를 통해 좀더 자연스러운 메탈질감을 표현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본 강좌는 메탈질감 표현과 간단한 제품디자인 기초를 배울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Cross Stitch Effect

 

뜨개질한것 같은 자수 문양 강좌입니다. 도트와 패턴을 적절히 사용하여 비교적 쉽게 제작이 가능합니다.

 

 

 

 

 

 

 

 

 

Barbecue Picnic Icon

 

피서철에 자주 보는 바베큐 그릴 디자인 강좌입니다. 총 28단계로 제작 시간이 긴 편입니다. 시간되실때 천천히 만들어보세요.

 

 

 

 

 

 

 

 

Simple Vector Artwork

 

패턴을 이용한 심플한 텍스트효과를 만들수 있는 강좌입니다. 강좌내용을 응용하여 멋진 로고제작도 가능합니다.

 

 

 

 

 

 

 

 

 

 

Seamless Pattern

 

유아동 관련 디자인에 유용한 패턴 디자인 튜터리얼입니다. 

 

 

 

 

 

 

 

 

 

 

 

logo design tutorial

 

요즘 로고에 많이 사용되는 3D 문양의 로고 디자인을 배울수 있는 강좌입니다.

 

 

 

 

 

 

 

 

New Image Trace in Adobe Illustrator CS6

 

이미지 트레이스 기능은 이미지의 외각을 자동으로 라인으로 만들어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CS5에 비해 더 강력해진 CS6의 이미지 트레이스 사용방법을 배울수 있는 강좌입니다.

 

 

 

 

 

 

 

 

 

 

 

<관련글>

2013/09/09 - [포토샵 강좌] 손으로 그린듯한 스케치 느낌의 아웃라인 텍스트 효과 만들기

2013/02/05 - [ 포토샵 백그라운드 강좌 ] 디자인 소스는 이제 그만!! 배경이미지 직접 만들어 보자

2012/10/26 - [ 일러스레이터 강좌 ] 깜찍한 달걀 콜라주 만들기 일러스트 강좌

2012/07/25 - [ 포토샵 메탈 텍스트 강좌 ] 환상적인 격자모양 메탈 재질 텍스트 만들기

2012/04/05 - [ 포토샵 텍스트효과 ] 깨진유리 느낌 3D텍스트 포토샵 효과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