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생활이 편리해지는 유용한 무료 사이트

 

편리한 컴퓨터 생활을 위한 유용한 웹사이트 모음

 

 

인터넷 서핑을 하다보면 실생활에 도움되는 유용한 사이트들을 많이 볼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후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낚시성 도구들도 있지만 꼭 필요했던 기능을 무료로 쓸수있는 착한 도구들도 많이 배포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보다는 해외에서 개인적으로 개발하거나 애드센스 같은 광고 수익을 목적으로 무료로 배포하는곳 이 많은데요.

 

오늘은 개인적이지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웹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웹페이지를 종이 낭비없이 편집하여 프린트하거나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찾아서 삭제해주는 도구까지 총 10가지의 유용한 도구를 사용할수 있는 웹사이트입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주관적인 생각이라서 도움이 안되실수 있습니다.그래도 성의를 봐서라도~~ 악성 댓글은 삼가해주세요.

 

 

 

 

 

 

 

 

KeepMeOut

 

KeepMeOut는 좀 독특한 북마크 도구입니다. 너무 자주 방문하는 웹사이트의 방문횟수를 줄일수 있는 도구인데요. 북마크 등록된 사이트의 방문횟수, 검색횟수 등을 기록하여 월 단위로 통계를 만들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의 검색 사이트의 이용도를 파악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PrintWhatYouLike

 

출력할 웹페이지의 주소를 입력하면 불필요한 종이 낭비없이 페이지를 인쇄할수 있는 도구입니다. 페이지 내의 글자 크기, 이미지 출력 여부, 간격 등을 조절하여 필요한 부분만 출력이 가능합니다.

 

 

 

 

 

 

 

Manualslib

 

보통 사용설명서를 잘 보관하려고 해도 몇달 지나면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Manualslib에서는 컴퓨터, 메인보드, 디지털 카메라, 냉장고, TV 등의 설명서를 온라인으로 제공합니다. 검색하는데 시간을 절약할수 있으며 찾기 어려운 설명서도 구하실수 있습니다. 다만 영문으로 제작되어서 구글 크롬의 자동번역 기능으로 보시는게 편합니다. 

 

 

 

 

 

 

 

 

Network-tools

 

네트워크 상태, 도메인 문제, 호스팅 및 기타 문제에 대한 쿼리를 확인할수 있는 도구입니다. 

 

 

 

 

 

 

 

Woorank

 

Woorank는 검색엔진 최적화에 도움되는 최고의 도구입니다. 방문자, 이미지, 소셜, 트래픽 등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를 최적화 할수 있습니다. 

 

 

 

 

 

 

 

Old version

 

간혹 사용하는 컴퓨터에 새버전의 프로그램이 호환이 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이럴경우 이전 버전을 다운받아 다시 설치해야하는데요. 오래된 버전은 찾기가 어렵습니다. Old version은 이런 경우에 매우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2001년 부터 다양한 오래된 프로그램을 공유하는 커뮤니티로 구하기 어려운 자료도 손쉽게 다운이 가능합니다

 

 

 

 

 

 

 

Should I Remove It

 

포멧을 한지 오래될수록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많이 깔려있습니다. PC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이 있다면 어떤걸 삭제할지 결정할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경우엔 잘못지웠다가 큰일날것 같아서 쉽게 손대지 못하는데요. Shouldiremoveit는 PC에서 프로그램 제거을 결정할때 도움을주는 웹사이트입니다. 사용빈도, 중요성을 표시해줘서 잘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지울수 있습니다.

 

 

 

 

 

 

 

 

gfycat

 

gif를 이용하면 움직이는 이미지를 만들수 있습니다. 근데 생성할때 용량이 커서 웹에선 느리게 보여지는데요. gfycat 사이트에서는 gif를 자동으로 HTML5 비디오로 변환해 줍니다. 최대 8배에 속도 차이를 보이며 용량이 비약적으로 줄어듭니다.  

 

 

 

 

 

 

 

YouConvertIt

 

YouConvertIt는 모든 형식의 동영상을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할수 있으며 다른 형식으로 변환하여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따로 구입하거나 설치없이 가능한 간편한 프로그램입니다.
 

 

 

 

 

 

 

 

 

 

<관련글>

2014/06/23 - 3D 프린터를 위한 무료 모델링 소스 사이트 모음

2014/01/22 - 학원 강사에겐 배울수 없는 3DS MAX 고급 강좌 소개

2014/01/21 - SVG 애니메이션 제작 도구로 홈페이지를 역동적으로 만들어 보자

2013/10/30 - 홈페이지 제작할때 꼭 확인해야하는 크로스 브라우저 호환성 테스트

2013/10/21 - HTML5와 CSS3의 새로운 기능을 이용한 홈페이지 무료 템플릿 디자인 22종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