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것과 모르는 것의 차이를 일깨워주는 포토샵 고급 강좌

 

혁신적인 기술로 제작된 포토샵 고급 강좌 모음  

 

포토샵은 단순히 툴과 기능만 익혀서는 실무에서 활용이 쉽지 않습니다. 항상 잠재적인 기능을 탐구하고 새로운 방법을 개발하여 자신만의 표현방식을 익히는게 중요한데요. 책이나 학원에서 배운 지식외에 최신 기능을 활용한 강좌들을 통해 꾸준히 노력한다면 자신만의 색깔을 가진 표현이 가능합니다. 물론 전문적인 디자인을 배우지 않고 생각을 표현하는건 매우 힘든일지만 끊임없는 노력과 모방속에 창의력을 끌어낼수 있다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오늘은 웹 및 그래픽 디자이너에게 도움되는 포토샵 강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난이도 높은 텍스트 효과, 영화 같은 이미지 합성, 실무에 바로 사용이 가능한 사진 편집 등 다 방면에 도움이 되는 포토샵 강좌입니다. 사실... 강좌를 소개하는 저도 전부다 따라해보진 않았습니다. 대충 읽어보고 필요한 내용만 숙지하거나 이벤트 페이지에 도움될만한 강좌만 따라해 보고 있는데요. 시간적 여유와 배울려는 의지가 강하신분은 모두 따라 해보는걸 추천 드려요.


 

포토샵 강좌

 

 

 

 

 

 

Create an Address Book Icon in Photoshop

 

이 튜터리얼에서는 주소록 아이콘을 그리드 설정으로 제작하는 방법을 배울수 있습니다. 앞으로 정교한 작업이 필요한 경우 도움이 많이 될수 있는 방식입니다.

 

 

 

  

 

 

 

 

 

 

 

Create a 3D, Fruit-Textured, Text Effect

 

오늘의 메인 강좌로 선정된 오렌지 질감의 텍스트 효과 강좌입니다.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를 조합하여 복합적이 질감표현으로 사실감을 표현한 방식입니다.

 

  

 

 

 

 

Create a Sci-Fi Racing Driver Scene

 

이 자습서에서는 혁신적인 포토샵 기술을 사용하여 공상과학 영화의 레이싱 장면을 만드는 방법을 배울수 있습니다.

 

 

 

 

 

 

 

Elegant Glossy Text Effect

 

이 튜터리얼에서는 우아하고 세련된 광택 텍스트 효과를 배울수 있습니다. 포토샵의 레이어 스타일 및 몇가지 간단한 브러쉬 설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Quick HDR effect in Photoshop

 

원래 HDR는 여러장의 사진의 노출값을 합하여 한장의 사진을 만들지만 이 강좌에서는 한장의 사진을 빠르게 HDR 효과를 낼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How to Create a Lego Inspired Text Effect

 

어떤 3D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고 사실적인 수준의 3D 레고 텍스트 효과를 만드는 방법을 배울수 있습니다.

 

 

 

 

 

 

 

Create a Mobile Checkers Game Interface

 

모바일 체스 게임에 대한 인터페이스를 만드는 과정이 담긴 강좌입니다. 간단한 그리드 설정 방법으로 정교한 인터페이스를 만들수 있습니다.

 

 

 

 

 

 

 

Welcome To Ghost Town

 

불투명도와 약간의 레이어를 결합하여 공포스러운 고스트 타운 이미지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Create a Beautiful Sunrise Landscape Photo Manipulation

 

포토샵을 배우면서 꼭 해보고 싶던 내용이 환상적인 일출장면 또는 일몰장면 이었는데요. 이 강좌에서는 풍경 사진을 조작하여 멋진 일출 사진을 임으로 만드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Create a Sun with the Gradient Tool

 

풍경사진을 조정 레이어와 필터를 이용하여 가상으로 태양과 일몰 분위기를 연출하는 강좌입니다.

 

 

 

 

 

 

 

Create A Scrapbook Alphabet

 

이 포토샵  효과는 각 알파벳을 분리하여 PNG 파일로 사용할수 있는 스크랩북 스타일의 텍스트 효과입니다.

 

 

 

 

 

 

 

How to Clean up Your Photo Backgrounds

 

스튜디오에서 촬영된 사진을 보면 불필요한 배경으로 인해 편집이 필요할때가 있는데요. 이 강좌는 사진을 리터칭하여 배경을 정리하는 방법을 배울수 있습니다.

 

 

 

 

 

 

 

How to change text colour in Photoshop

 

포토샵에서 텍스트의 색상을 한번에 변경하거나 개별적으로 수정하는 방법을 배울수 있는 기초 강좌입니다.

 

 

 

 

 

 

 

Curled Ribbon Text Effect

 

반짝이고 얇은 리본 장식을 텍스트로 만드는 튜터리얼입니다. 생각보다 난이도가 높은 자료입니다.

 

 

 

 

 

 

 

How to Quickly Isolate Product Photos Onto White Backgrounds

 

이 튜터리얼은 간단한 소품을 신속하게 촬영하고 포토샵과 라이트룸의 조합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보정하는 강좌입니다.

 

 

 

 

 

 

 

The Lost Treasure – Underwater Effect

 

이 비디오 자습서는 몇가지 무료(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여 바닷속 환상적인 장면을 만드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강좌를 통해 조명 및 음영 기술을 배울수 있습니다.

 

 

 

 

 

 

 

How to resize multiple images

 

포토샵 액션을 이용한 이미지 리사이징 방법을 배울수 있는 강좌입니다.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추후에 샤픈효과를 접목하여 다단계 이미지 리사이징 액션을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Create a Textured Wooden Text Effect

 

3D 및 텍스쳐링 기술을 사용하여 간단한 우드 텍스트 효과를 만드는 방법을 배울수 있습니다.

 

 

 

 

 

 

 

 

<관련글>

2014/07/02 - [일러스트 강좌] 귀여운 앵그리버드 케릭터 만들기

2014/03/18 - [포토샵 기초 강좌] 매끈하고 윤기있는 캔디 텍스트 효과 만들기

2014/01/14 - [ 포토샵 강좌 ] 고급스러운 중세시대 메탈 텍스트 효과 만들기 강좌

2013/11/19 - [포토샵 기초강좌] 수정이 편리한 쉐이프 툴에 대해 알아보자

2013/09/09 - [포토샵 강좌] 손으로 그린듯한 스케치 느낌의 아웃라인 텍스트 효과 만들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