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판매를 위한 쇼핑몰 제품 사진 찍는법 강좌

 

 

 

온라인 쇼핑몰를 위한 제품 사진촬영 강좌  

 

학교 졸업후 극심한 취업난으로 인해 일찍부터 창업 전선에 뛰어드는 젋은 분들이 많은데요. 창업 아이템 중 온라인 쇼핑몰 판매는 적은 자본금과 경쟁력있는 상품만 있다면 언제든지 시작할수 있을정도로 진입장벽이 낮아서 많은분들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성공률을 10명중 1명이 성공할 정도로 매우 낮은데요. 아마 제 주변에 사전 지식없이 쇼핑몰을 한다고 하면 뜯어말릴 정도로 가능성이 적습니다. 다만 자신이 마케팅쪽에 소질이 있고 경쟁력있는 상품이 있다고한다면 10명중에 1명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판매는 상품기획->소싱->제품촬영->상세페이지 제작->상품 등록->홍보/광고 단계를 거치는데요. 어느것 하나 중요하지 않은건 없지만 특히 제품을 소비자에게 보여주는 사진은 많은 신경을 써야하는 부분입니다. 사진이 엉망이면 아무리 상세페이지로 포장을 하려고 해도 소비자는 외면하고 불필요한 광고비만 지불하게 될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11번가나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저렴한 스튜디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신상품 주기가 너무 길기도 하지만 상품수가 많지 않은 경우엔 판매자센터에서 제공하는 스튜디오가 답일수 있습니다. 반대로 의류나 소품 같이 주기적으로 상품을 촬영해야할 경우엔 카메라와 조명장비로 직접 촬영하는게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쇼핑몰 제품 사진을 촬영할때 도움되는 강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가성비 좋은 촬영 기법부터 독특한 제품을 촬영하는 팁까지 다양한 방법을 배울수 있습니다. 다만 해외 사이트 강좌라서 모두 영어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구글 크롬을 설치하고 페이지를 열면 자동으로 번역이 되는데요. 생각보다 어려운 내용이 아니라서 충분히 이해가 가실꺼에요.

 

쇼핑몰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대박 나시구요. 오늘 강좌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The Ultimate DIY Guide to Beautiful Product Photography

 

셀프 제품 촬영에 필요한 준비물, 촬영방법, 사진 편집 방법에 대해 전반적인 내용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10 Tips for Effective Product Photography

 

효과적인 제품 촬영을 위한 10가지 팁입니다. 기술적인 부분 보다는 가이드 형식의 내용으로 참고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A Complete Product Photography Tutorial

 

제목은 완벽한 제품 촬영 강좌인데...내용이 조금 부실한감이 있습니다. 촬영 순서 정도로 생각되네요.

 

 

 

 

 

 

 

 

How to Take Gorgeous Product Photos

 

좋은 사진을 얻는 방법에 대해 설명된 강좌입니다. 조리개 설정 및 조명, 카메라의 내용을 다뤄져 있습니다.

 

 

 

 

 

 

 

How to Create an Eye-Catching Product Shot

 

사진의 반은 조명이라고 말할만큼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 강좌는 독학으로 사진을 배운 사람이 단계별로 알기 쉽게 조명을 다루는 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조명의 각도, 피사체와의 거리, 보조 조명 사용법 등 쇼핑몰 제품 촬영에 많은 도움을 줄수 있는 내용입니다.

 

 

 

 

 

 

 

Studio Quality Product Photography With a $12 Set Up

 

이 강좌는 조명 없이 자연광을 이용하여 제품을 촬영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만원 정도의 돈으로 DIY 방식으로 스튜디오를 제작하여 부드러운 자연광으로 제품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고급스러운 제품 촬영은 어렵지만 블로그 사진 또는 소품 정도는 충분히 가능할것 같습니다. 다만 자연광이라...날씨가 좋은날 가능합니다.

 

 

 

 

 

 

 

Taking Your First Steps With Product Photography

 

이 강좌는 대형 스트로브 없이 카메라 외장 플래쉬를 사용하여 제품을 촬영할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외장 플래쉬 광량상 큰 제품은 무리지만 작은 소품은 어느정도 만족할만한 퀄리티를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How to Use a Light Tent for Small Product Photography

 

작은 피사체를 촬영할때 큰 비용없이 미니스튜디오를 이용하여 촬영이 가능합니다. 비용은 10만원 안쪽으로 구입이 가능하며 부드러운 빛으로 자연스러운 사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점은 저가의 미니 스튜디오는 지속광 특성상 열이 많이 발생하고 광량이 작을수 있습니다. 구매하실때 조명은 신중하게 선택하셔야 합니다.

 

 

 

 

 

 

 

Tips For Using a Light Tent For Irresistible Images

 

바로 위에 미니스튜디오 촬영법에 이어서 미니스튜디오에서 카메라 셋팅 방법을 심도있게 다룬 강좌입니다.

 

 

 

 

 

 

 

 

How to Photograph Jewelry

 

제품 촬영중 난이도가 높은 상품은 주얼리와 유리 제품입니다. 특히 주얼리는 보석의 광택과 메탈 질감을 풍부하게 표현해야 하기 때문에 굉장히 고난이도의 작업인데요. 이 강좌는 주얼리 촬영시 카메라와 렌즈, 삼각대의 선택 방법과 촬영 기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10 Beginner Tips for Unique Product Photography

 

좀 특별한 컨셉아트 분위기의 사진을 촬영할때 도움이 될만한 팁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DIY Photography Light Studio Set Up

 

DIY로 미니스튜디오를 셀프로 제작하는 방법을 소개한 강좌입니다. 조명외에 큰 비용없이 멋진 스튜디오를 만들수 있습니다.

 

 

 

 

 

 

 

 

 

  

 

 

 

Viktor & Rolf Spicebomb: A product Photography Tutorial

 

완벽하게 깨끗한 흰색배경의 제품을 촬영하고 사진을 보정하는 방법을 설명한 강좌입니다.

 

 

 

 

 

 

 

5 Common Mishaps in Product Photography Lighting

 

제품 촬영에 대한 기법은 아니지만 어떤 방향으로 사진 촬영을 해야할지에 대해 알수 있습니다. 내용이 좀 어려워서... 번역기로는 잘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많네요.

 

 

 

 

 

 

 

Better Small Product Photography

 

딱...카메라만 있고 더이상의 비용을 쓰고 싶지 않을때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A4지를 이용한 제품 촬영 방법과 포토샵 보정하는 법을 배울수 있습니다.

 

 

 

 

 

 

 

5 steps to better Blog, Food, And Product Photography

 

블로그에 더 나은 음식 및 제품 사진을 올리수 있는 5단계의 방법을 설명한 강좌입니다.

 

 

 

 

 

 

 

Product Photography Lighting How-To

 

아래는 동영상으로 제작된 사진 촬영 기법 강좌입니다. 영상으로 제작되어 좀더 쉽게 촬영 방법을 배우실수 있으며 스트로브와 반사판을 활용하여 잡지 같은 사진을 찍는 방법을 얻으실수 있습니다.

 

 

 

 

 

 

 

 

 

 

 

 

 

 

 

 

 

 

 

 

 

 

 

 

 

 

Product Photography Tutorial – Invisible/Ghost Mannequin using Photoshop

 

의류 사진을 보면 꼭 투명 마테킹이 입고 있는것 처럼 속이 비어 있는 제품 사진을 보셨을꺼에요. 이런 촬영 방법이 궁금하신분이 많으실텐데요. 동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포토샵으로 후보정해야 이런 효과를 만드실수 있습니다. 의류쪽 쇼핑몰을 준비하신다면 꼭 한번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관련글>

2014/07/03 - 사진을 만화로 만드는 포토샵 강좌

2014/06/25 - 책에선 배울수 없는 일러스트레이터 강좌 모음

2014/06/03 - 아름다운 조명효과를 연출할 수 있는 포토샵 빛 브러쉬 모음

2014/07/17 - 매출을 높일 수 있는 무료 쇼핑몰 디자인 템플릿

2014/05/08 - 나만의 쇼핑몰 제작을 위한 무료 워드프레스 테마 소개

2013/01/02 - [ 포토샵 배너 소스 ] 클릭을 유도하는 하이퀄리티 이벤트 배너 포토샵 PSD 모음

2012/07/31 - [ 무료 로고 디자인 ] 비지니스 이미지 대변신! 개성만점 로고 포토샵 무료소스(LOGO PSD 원본)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