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디자인 작업에 유용한 질감(텍스쳐) 무료 이미지 모음

 

사실적인 질감 표현을 위한 고화질 텍스쳐 모음

 

 

질감 이미지는 정적, 동적의 모든 디자인에 핵심적인 요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그래픽 디자인 작업에서 가상으로 사물의 질감을 표현하거나 자연스러운 뒷배경을 연출할때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예를들면 패브릭, 돌, 나무, 물감의 질감을 이용하여 존재하지 않은 벽면, 바닥, 사물 등 상상력이 더해진 공간을 창조해 낼수 있습니다.

 

오늘은 사실적인 질감 표현을 위한 하이퀄리티 고화질 텍스쳐 소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나무, 돌, 금속, 물감, 콘크리트 등 다양한 소재로 구성되어 있으며 높은 해상도로 인쇄물 부터 3D 텍스쳐 까지 여러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Mixed Grunge Texture Pack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7가지의 독특한 혼합 그런지 스타일 텍스쳐입니다. 빈티지 느낌이 나는 배경을 제작할수 있는데요. 포토샵에서 블렌드 모드를 사용하여 미묘한 질감 효과를 만들수 있습니다.

 

 

 

 

 

 

 

 

10 High Resolution Rusty Metal Textures

 

2500px X 1600px 픽셀로 제작된 고해상도 녹슨 금속 질감 이미지입니다.

 

 

 

 

 

 

 

Texture Pack 20

 

총 20가지의 독특한 느낌이 벽면 질감으로 배경 제작에 활용도 높은 자료입니다.

 

 

 

 

 

 

 

5 High Resolution Brick & Tile Textures

 

지저분한 느낌이 나는 고해상도 벽돌과 타일 텍스쳐 모음입니다.

 

 

 

 

 

 

 

Watercolor Splashes Texture Pack

 

수채화 물감이 불규칙하게 번진 질감 이미지입니다. 모든 이미지는 2500px 이상으로 고해상도로 제작되었습니다.

 

 

 

 

 

 

 

 

Metal Texture Pack

 

녹슬고 오래된 금식 질감 텍스쳐로 독특한 표현이 가능합니다.

 

 

 

 

 

 

 

22 Free High Resolution Textures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좋아하는 질감 이미지인데요. 예술작품 느낌이 나면서 디자인 완성도를 가장 쉽게 높일수 있는 소스입니다. 거친 질감의 배경에 물감을 멋지게 칠한 이미지로 총 22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두 블랙 계열의 어두운 배경 위에 사용해야 좋은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10 High Resolution Cloud Textures

 

10가지의 고해상도 구름 텍스쳐 모음입니다. 세계 각국의 흥미로운 하늘과 배경을 담고 있으며 2500px X 1667px 큰사이즈로 제작되었습니다.

 

 

 

 

 

 

 

Free Marble Textures

 

5가지의 대리석 질감 이미지입니다. 다양한 상황에서 각 대리석 질감을 표현하실 수 있습니다.

 

 

 

 

 

 

 

Large Texture 2

 

물감으로 다채로운 색상으로 채워진 이미지입니다. 컬러풀한 배경 제작에 유용합니다.

 

 

 

 

 

 

 

 

 

Free High-Resolution Fabric Textures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 및 아트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패브릭 질감 소스입니다. 총 6가지의 다양한 소재의 패브릭 질감을 얻으실수 있습니다.

 

 

 

 

 

 

 

10 Absolutely Free Full Resolution Stone Textures

 

대리석, 콘크리트 등 돌로된 바닥 재질을 표현할때 유용한 이미지입니다.

 

 

 

 

 

 

 

 

8 Free Distinctively Distressed High-Res Wall Textures

 

정말 흥미로운 벽면 텍스쳐인데요. 열대 태양아래 풍화되고 갈라진 벽면 모양을 자연스럽게 표현한 고풍스러운 질감 소스입니다.

 

 

 

 

 

 

 

7 Free High-Quality Concrete Wall Textures

 

무료 콘크리트 벽면 질감 이미지로 거칠고 지저분한 느낌의 배경을 만들수 있습니다.

 

 

 

 

 

 

 

 

5 Free High-Resolution Wood Textures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에 자주 사용되는 나무 질감 소스입니다. 니콘 D700 DSLR 카메라로 촬영되었으며 인쇄작업도 용이하도록 1356x2048px 큰 사이즈를 제공합니다.

 

 

 

 

 

 

 

 

<관련글>

2013/11/04 - 디자인에 실무에 도움되는 놀라운 포토샵 PSD 템플릿 모음

2013/08/29 - [ 포토샵 텍스쳐 ] 디자이너에게 소장가치 높은 무료 질감 이미지 모음

2013/08/05 - 빈티지 느낌이 살아있는 종이 질감 이미지 소스 모음

2013/03/20 - [ 포토샵 우드 텍스쳐 ] 디자인 배경에 활용도 높은 사실적인 나무질감 무료 이미지

2012/07/26 - [ 포토샵 텍스처 ] 디자인에 생동감을 불어넣는 패브릭 텍스처 무료소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