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레이터 파일을 볼 수 있는 AI 뷰어 무료 프로그램 13종

 

무료 AI 뷰어 및 편집 도구 13종 소개

 

 

AI 파일 (일러스트레이터 파일)은 어도비 시스템에서 개발한 벡터 기반의 이미지 파일입니다. 그래픽, 웹, 인쇄 등 많은 분야에서 활용하는 포멧인데요. AI 파일은 벡터방식이어서 포토샵 PSD 처럼 미리보기가 안되며 알씨, 꿀뷰 등의 일반적인 뷰어로는 파일을 열어볼수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일러스트레이터로 일일이 열어보기엔 프로그램 자체가 너무 무겁고 느려서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러스트레이터 파일을 열어볼수 있는 AI 뷰어 및 에디터 13종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단순히 AI 파일을 볼수 있는 뷰어부터 다른 파일을 AI파일로 변환하고 편집할 수 있는 도구까지 다양한 무료 소프트웨어입니다.

 

이젠 일러스트레이터가 없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AI 뷰어로 파일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Inkscape

 

잉크스케이프는 매우 인기있는 벡터 전문 그래픽 편집기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의 무료 버전이라고 보면되겠는데요. AI파일을 포함해서 다양한 이미지 파일 형식을 열수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가 없다면 AI 편집과 뷰어가 가능한 잉크스케이프를 추천드립니다.

 

 

 

 

 

 

Paint.NET

 

Paint.Net는 AI 뷰어와 이미지 편집이 가능한 프리웨어입니다. 유용하고 강력한 기능을 지원하며 직관적이고 혁신적인 유저 인터페이스로 제작된 도구입니다. 

 

 

 

 

 

 

Scribus

 

Scribus는 래스터 이미지 보기 및 편집 소프트웨어입니다. AI 파일을 포함하여 많은 래스터 파일 형식을 지원하며 AI파일을 PDF 형식으로 변환도 가능합니다.

 

 

 

 

 

 

GIMP

 

김프는 AI파일을 포함하여 다양한 파일 형식을 편집할수 있는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입니다. 유용한 이미지 뷰어 및 편집도구를 제공하며 AI파일을 다른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Adobe Reader

 

어찌보면 가장 간단하게 AI파일을 열수 있는 방법은 어도비리더인것 같습니다. PDF뷰어로 사용되기 때문에 대부분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데요. 이 도구를 이용하면 AI파일도 볼수 있습니다. 다만 편집은 안되면 다른 파일로 변환은 가능합니다. 

 

 

 

 

 

 

 

XnView

 

XnView는 이미지 뷰어 및 편집 도구입니다. 전체화면모드에서 여러탭에서 2개 이상의 AI파일을 열수 있습니다. 플립, 회전, 자르기, 변환등 간단한 편집이 가능합니다.
 

 

 

 

 

 

 

Free AI VIEWER

 

AI 뷰어는 간단한 AI파일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설치 및 인터페이스 모든게 간편하지만 다만 아쉬운점은 한글 파일은 열리지 않으며 높은 버전의 일러스트레이터 파일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PDF-XChange Viewer

 

PDF 체인지 뷰어는 PDF 전문 뷰어 도구지만 AI파일도 열수 있으며 AI파일을 PDF 및 다른 형식으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FoxPDF Reader

 

FoxPDF는 AI파일을 포함하여 다양한 파일 포멧을 읽을수 있는 도구입니다.

 

 

 

 

 

 

 

SumatraPDF

 

SumatraPDF는 윈도우용 PDF 리더 및 이미지 뷰어 프리웨어입니다. 전체화면 모드로 AI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PCX Viewer

 

PCX는 레스터 이미지 뷰어 도구로 AI파일을 포함하여 다양한 파일형식을 볼수 있습니다. 회전, 줌, 변환 같은 간단한 편집 기능도 제공합니다.

 

 

 

 

 

 

 

GSview

 

GSview는 윈도우용 포스트 스크립트 파일 뷰어 프리웨어로 전체화면모드로 AI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Online Google Reader

 

온라인 구글 리더로도 AI 파일을 볼수 있는데요. 제공하는 이미지 품질이 매우 우수합니다. 구글 드라이브에 파일을 업로드하고 원하는 언제든지 원하는 컴퓨터에서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관련글>

2015/06/12 - 전문가의 사진 보정 기법이 담겨진 무료 포토샵 액션 모음

2015/05/14 - 무료 나비 일러스트 포토샵 Shape(쉐이프) 세트 모음

2015/03/10 -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강좌] 로우폴리곤 아트 제작 기법 모음

2014/12/22 -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를 이용한 화려한 포스터 디자인 강좌

2014/07/22 - 귀여운 일러스트로 만든 구름 패턴 무료 이미지 모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