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URL 단축으로 간단하게 인터넷 주소 줄이기

활용도 높은 구글 URL 단축 기능 사용법 소개

 

간혹 인터넷 주소를 보면 https://goo.gl/**** 이런식으로 독특한 url을 볼때가 있는데요. 알고보니 구글 url 단축 기능을 사용하여 긴 인터넷 주소를 짧게 변환하면 이런식으로 보여지더군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굉장히 편리할때가 많습니다. 길고 긴 쇼핑몰 상품주소를 친구한때 보여줄때, 전화상으로 URL을 불러줄때, 댓글 처럼 링크 기능을 사용 못하는 웹페이지에 주소를 입력할때 등등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구글 URL 단축 기능으로 인터넷 주소 줄이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URL 단축 기능은 특정 인터넷 주소(예:유튜브)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긴 주소를 단순화시켜주는 무료 구글 서비스입니다. 사용방법도 간단하고 변환하는 시간도 얼마 안걸리니 알아두면 굉장히 유용하실 꺼에요.

 

아래 구글 주소줄이기 사용법을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

 

 

 

 

Google URL Shortener 사용방법

 

Google URL Shortener는 구글계정이 없어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계정이 있다면 로봇인지 확인하는 인증과정이 생략되서 더 빠르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Google URL Shortener 바로가기

 

▼ 먼저 주소를 복사해서 넣어주세요.

 

 

 

 

▼ "로봇이 아닙니다."는 무분별하게 주소를 변환하려는 로봇을 걸러내는 역할을 합니다. 체크를 하고 안내에 따라 타일을 선택해 주세요.

 

 

 

 

▼ 마지막으로 "SHORTEN URL" 버턴을 눌러주세요.

 

 

 

 

▼ 창이 뜨면 맨위에 "Your short URL"이 있습니다. 간소화된 주소인데요. 주소 옆에 버턴을 누르고 복사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쉽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