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설치없이 간편하게 EGG 압축풀기(파일열기)

무설치 해재모듈로 EGG 압축풀기(파일열기)

 

파일을 압축하면 데이터의 크기를 축소함으로써 저장공간을 절약하고 인터넷이나 네트워크로 전송하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죠. 압축하는 방식은 꽤 많은 종류가 있는데요. 파일 이름 뒤에 붙는 확장자명을 보면 어떤 압축도구를 사용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 아주 생소한 압축방식을 접하는 경우가 생기곤합니다. 혹시 EGG 압축포멧에 대해 아시나요? EGG 압축포멧은 이스트소프트에서 독자적으로 만든 파일 형식이라 모르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게다가 일반 압축도구로는 EGG 압축풀기(파일열기)가 안되고 알집을 설치해서 해결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없는 EGG 압축풀기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스트소프트에서는 친절하게도 EGG 포맷 해제모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제모듈을 사용하면 알집을 굳이 설치하지 않아도 egg압축풀기가 가능합니다.

 

아래는 EGG 해제모듈 사용방법입니다. 천천히 따라해 보시고 압축해제에 성공해 보세요.~

 

 

 

 

무설치 해제모듈 다운 및 설치방법 소개

 

▼ 링크페이지 하단에 보면 해제모듈(32bit/64bit) 다운버턴이 있습니다. 다운후 압축을 해제해 주세요. (해제모듈 다운)

 

 

 

 

▼ UnEGG 폴더속에 4개의 폴더가 있습니다. "bin"폴더로 이동해 주세요.

 

 

 

 

▼ 윈도우 32 / 64에 맞게 실행파일을 클릭해 주세요.

 

 

 

 

▼ 만약 윈도우 비트수를 모른다면 "내컴퓨터"에서 우측 마우스 클릭후 "속성"을 누르면 알 수 있습니다.

 

 

 

 

▼ 해제모듈의 첫화면입니다. 심플하죠~ open을 눌러주세요.

 

 

 

 

▼ 여러개로 분할된 egg 파일중에 1번 파일을 선택후 "열기"를 눌러주세요.

 

 

 

 

▼ 마지막으로 "Extract"을 누르고 저장 위치를 지정하면 압축이 해제됩니다.

 

 

 

 

▼ 지정된 폴더에 압축이 잘 해제되었네요. ^^ 간단하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