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설치 GIFCAM 도구로 간단하게 동영상 GIF만들기

설치가 필요없는 GIFCAM으로 동영상 GIF만들기

 

영상에 있는 재밋는 장면이나 중요 장면을 움직이는 사진으로 만드는것을 움짤이라고 부르죠. 움짤은 대부분 gif 파일로 제작이 되는데요. gif 방식의 움짤은 영상에 비해 화질도 크게 떨어지고 음향도 넣을순 없지만 웹에 공유하기에 적합한 작은 용량과 원하는 부분만 편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동영상 gif 만들기는 보통 포토샵과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완성도 높은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인이 사용하기엔 어렵고 복잡한 부분이 많은데요. 이럴때는 GIFCAM 화면 녹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쉽고 간단하게 원하는 부분만 동영상 gif만들기가 가능합니다.

 

아래는 GIFCAM 무설치버전을 이용한 동영상 gif 만들기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간단하게 움짤을 제작해 보세요.~

 

동영상 GIF만들기

 

 

 

GIFCAM 다운 및 사용방법

 

GIFCAM은 원하는 프레임을 캡쳐하여 GIF로 만들어주는 도구입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사용이 가능하면 사용방법이 매우 간단합니다.

프로그램 다운받기

 

▼ 먼저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보겠습니다. 링크페이지 우측 다운로드 버턴을 클릭해 주세요.

 

GIFCAM

 

 

 

▼ 굳이 로그인할 필요없이 하단 녹색 다운로드 버턴을 누르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캡쳐할 준비를 해보겠습니다. 동영상에서 캡쳐할 구간에 일시정지를 하고 녹화 프로그램의 화면을 조절하여 위치시킵니다.

 

 

 

 

▼ 동영상을 재생후 "Rec" 녹화버턴을 클릭해 주세요.

 

 

 

 

▼ 끝나는 지점에 "Stop" 버턴을 눌러 녹화를 중단합니다.

 

 

 

 

▼ "Edit"로 들어가서 프레임에 우측 마우스를 클릭후 필요없는 구간을 삭제해 주세요. 

 

 

 

 

▼ 마지막으로 "Save"을 누르면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완성된 이미지입니다. 궁금한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