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기 쉬운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 팀뷰어 사용법

최고의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 팀뷰어 사용법 소개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됬을때 원격제어를 통해 해결하는 경우가 많죠. 원격제어는 상대방 동의하에 지정된 신호를 보내면 상대방이 이를 해석해서 보여주는 방식인데요. 보통 무료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으로 많이 사용되는건 네이트온과 팀뷰어입니다.

 

두가지 프로그램은 서로 장단점이 있습니다. 네이트온은 친구추가된 모든 사람들과 손쉽게 원격제어가 가능합니다. 반대로 말하면 계정이 없으면 원격제어가 안되고 회사에 따라 보안문제로 사용이 안되는 경우도 꽤 있습니다. 반면에 팀뷰어는 자동으로 id 패스워드가 생성되어 가입없이 빠르게 원격지원이 가능하지만 양쪽에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상황에 따라 두가지 프로그램중에 선택하셔서 원격제어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만 네이트온에 비해 팀뷰어 사용법이 조금 복잡해서 처음엔 팀뷰어 사용법을 보고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 팀뷰어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과정을 천천히 따라해 보시고 원격제어에 성공해 보세요.~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 TeamViewer 사용법

 

편의상 원격지원 컴퓨터를 A컴퓨터, 원격대상 컴퓨터를 B컴퓨터로 말하겠습니다.

TeamViewer를 사용하려면 먼저 설치를 해야겠죠.~ 먼저 설치 파일을 다운 받아 주세요.

 

팀뷰어 다운받기 

 

 

 

 

▼ A컴퓨터에 먼저 설치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체크후 동의/종료를 누르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 팀뷰어를 실행하면 좌측은 A컴퓨터의 id와 비번입니다. 우측에는 연결할 B컴퓨터의 id를 입력해야 합니다.

 

 

 

 

▼ B컴퓨터로 이동해서 팀뷰어를 설치하거나 QUICKSUPPORT를 다운받으면 설치할 필요없이 바로 원격제어가 가능합니다. 

 

 

 

 

▼ B컴퓨터의 ID와 비번을 확인합니다. (아래는 QUICKSUPPORT를 실행한 모습입니다.)

 

 

 

 

▼ A컴퓨터로 돌아와서 B컴퓨터의 ID를 입력후 "파트너 연결"을 누릅니다.

 

 

 

 

▼ 마지막으로 비빌번호를 입력하면 이제 원격이 시작됩니다. 쉽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