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기사글 읽어주는 텍스트 음성변환 TTS 프로그램

웹브라우저내에 글 읽어주는 텍스트 음성변환 TTS 프로그램

 

혹시 TTS 프로그램이라고 들어보셨나요? TTS란 "Text-to-speech"의 약자로 텍스트를 바로 소리로 바꿔서 들려주는 텍스트 음성변환 기술을 말합니다. 최초로 삼성 종합기술원에서 개발하여 현재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쉽게 TTS 프로그램를 사용해 볼 수 있는 방법은 구글 번역기에 텍스트를 넣은후 아래 볼륨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바로 텍스트 음성변환됩니다. 매우 간편하면서 유용한 방법인데요.

 

또 다른 방법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구글 번역 TTS 기능과 연동하여 웹브라우저내에 있는 모든 글을 음성으로 변환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인터넷 글을 읽어주는 텍스트 음성변환 TTS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언어공부나 글읽기 귀찬을때 사용해 보세요.~

 

 

 

 

크롬 확장 프로그램 Speakit 설치 및 사용법

 

Speakit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라서 크롬이 있어야 설치가 가능합니다. 크롬이 있다면 링크페이지에서 크롬에 추가를 눌러 Speakit을 설치해 주세요.  

 

확장프로그램 바로가기

 

 

 

 

▼ 설치후에 바로 옵션이 나옵니다. "Playback Settings"에서 성우 목소리와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make a donation"은 기부 배너입니다. 체크 해제하면 광고배너를 지울 수 있습니다.

 

 

 

 

▼ 사용방법은 인터넷 기사를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선택합니다.

 

 

 

 

▼ 크롬 오른쪽 상단에 있는 음향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 음향 아이콘 밑에서 Speakit이 실행되면서 음성이 나옵니다. ^^ 쉽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